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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판 '나는 가수다' 예상 캐스팅해보니
나가수 일본에 온다면, 현재 출연중인 가수와 비슷한 일본가수 찾아보다
 
안민정 기자
매주 화제가 되고 있는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
 
지난 6월에는 '나는 가수다' 포맷수출을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관계자들과 교섭하고 있으며, 그 중 일본이 수입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보도가 있었다.
 
아직까지 일본 방송가에서 비슷한 포맷으로 프로그램이 만들어진다는 이야기는 없지만, 만일 일본판 '나는 가수다'가 제작될 경우, 어떤 가수가 출연할 수 있을지 예상해봤다.
 
우선, 현재 한국에서 나가수에 출연한 7팀과 비슷한 일본 가수들을 살펴보자. 나가수 원년멤버이자, 이제는 국민가수로 거듭난 박정현, 김범수, YB는 각각 R&B의 여왕, 폭풍 가창력, 국민밴드라는 이미지로 일본 가수에 대응해보았다.
 

▲ 나는 가수다 한일비교 캐스팅- 박정현vs MISIA

 

각종 CF 및 예능을 섭렵하고 있는 가요계의 요정, 박정현과 비슷한 가수로는 제이팝 R&B의 여왕으로 불리우는 MISIA(미샤)를 꼽을 수 있다. 나이대도 30대로 비슷하고 작은 체구의 폭발적인 가창력, 1998년 데뷔한 시기까지 비슷하다.
 
MISIA는 1998년 데뷔하자마자 주목받기 시작해 2000년 한국에서 '요조숙녀'로 리메이크 되기도 한 인기드라마 '야마토나데시코' 주제가 'Everything'을 불러 더블 밀리언(200만장)을 기록했다. Everything은 지금까지도 MISIA의 대표곡이자, 일본인들의 애창곡으로 유명하다.
 
흑인 보컬 트레이너의 사사를 받아 소울 느낌의 5옥타브를 넘나드는 풍부한 가창력으로 일본 R&B계의 선구자로 평가받는 그녀이지만, 최근 들어서는 활약하는 모습을 보기 힘들어졌다는 점에서 일본판 나가수에는 적격일 것으로 예상된다.
 
▲ 나는 가수다 한일비교 캐스팅- 김범수 vs 히라이켄

 

얼굴없는 가수에서 비주얼 가수, 호감형으로 등극한 폭풍 가창력, 김범수는 일본에서 비슷한 가수를 찾자면 히라이 켄을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1972년 생, 만 39세의 히라이 켄은 1995년 데뷔, 오랜 무명의 시간을 견디고 2000년 '낙원(楽園)'이 히트하면서 싱어송라이터로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히라이 켄의 최대 히트곡이라면 한국에서도 크게 히트했던 영화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O.S.T에 수록된 '히토미오토지테(瞳をとじて)'라는 곡을 꼽을 수 있다. 이 곡은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역대 남자 솔로가수 앨범 중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기록되었다.
 
김범수와 비슷한 점은 서정적인 발라드를 부른다는 것과 영화, 드라마 O.S.T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얼굴없는 가수'라는 점이다. 여심을 자극하는 목소리로 서정적인 발라드를 부르는 히라이 켄은 캐스팅된다면 분명 일본판 나가수에서 김범수 역할을 해 줄 만한 가수다. 
 
그렇다면 국민밴드 YB와 필적할만한 일본가수는 누가 있을까?
 
▲ 나는 가수다 한일비교 캐스팅- YB  vs  사잔올스타즈

 

YB와 이미지가 비슷한 밴드를 찾기는 어려웠지만, 대중적인 인기 측면에서는 일본 최고의 인기밴드였던 사잔 올스타즈(Southern all stars)를, 가장 매니아가 많은 록밴드라면 B'z(비즈)를 꼽을 수 있겠다. 

사잔 올스타즈는 일본 최고의 가수로 꼽히는 쿠와타 케이스케를 보컬이자 리더로 하는 남녀혼성밴드. 1978년 데뷔이후 한번도 대중에게 잊혀진 적이 없는 그야말로 국민가수, 국민밴드다.
 
사잔 올스타즈 대표곡으로는 무려 293만장을 판매한 '쓰나미' 등 여름을 이미지하는 발라드 히트곡이 유명하지만, 사회적 메시지가 담긴 곡들도 많이 있다. 또한, 무엇보다도 1970년대부터 30년이 넘게 톱가수로 군림했다는 점에서 나가수에 가장 어울리는 밴드다. 그러나 2009년부터 무기한 밴드활동휴지(休止)를 선언해 출연가능성은 희박하다.
 
B'z는 기타리스트 마츠모토 타카히로, 보컬 이나바 코시 두 명이 결성한 유닛 밴드다. 그 외 연주 및 코러스는 서포트 멤버로 불리우며 현재 키보드, 드럼, 기타, 베이스 등 5명이 서포트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1988년 데뷔하여 1990년부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같은 해 '타이요노코마치엔젤(太陽のKomachi Angel)'로 첫 오리콘 1위를 기록한 후 현재까지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록밴드로 유명하다.
 
팬클럽 수는 현재까지 58만명이 넘고, 얼마전 발매한 싱글은 8월 8일자 오리콘 1위를 기록하며 데뷔 23년 만에 싱글 총판매수가 8000만장을 기록, 일본 내 최고의 기록을 세웠다. TV 출연은 거의 없지만 대중이 좋아하는 록 음악을 해오는 밴드라는 점에서 일본판 나가수에 더없이 잘 어울리는 가수다.
 

▲ 나는 가수다 한일비교 캐스팅- 장혜진  vs   드림스컴트루 요시다 미와

 

그 밖에도 현재 나는 가수다를 이끌어가고 있는 '매력적인 들숨' 장혜진은 40대의 매력적인 보컬이라는 점에서 일본 밴드 드림스컴트루의 보컬이자 솔로로도 활동하고 있는 요시다 미와를 꼽을 수 있다.
 
여자보다 더 아름다운 목소리, 가성창법의 조관우는 일본 전설의 인기밴드 '오프코스'의 보컬이자 솔로로도 유명한 오다 카즈마사를 비유할 수 있겠다. 60대 이상의 나이로 고령의 대선배라는 점에서 나가수 출연은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영혼을 울리는 맑고 깨끗한 목소리로 오랫동안 사랑받는 국민가수다.
 
최근에 합류한 '로큰롤 베어' R&B 대가인 김조한과 비교할 수 있는 일본 가수로는 경력면에서는 훨씬 떨어지지만  R&B 느낌을 살리는 가수라는 점에서 2008년 데뷔한 시미즈 쇼타를 꼽고 싶다. 열일곱의 나이에 소니가 주최한 보컬컨테스트 톱 10안에 들면서 두각을 드러냈고, 데뷔앨범부터 평론가와 대중을 만족시킨 R&B 신동이라는 점에서 김조한에 견줄 수 있을 듯 하다.
 
▲ 나는 가수다 한일비교 캐스팅- 김조한  vs  시미즈 쇼타

 

마지막으로 합류한 밴드 자우림은 신비스런 느낌의 여성 보컬 밴드라는 점에서 시이나 링고가 보컬을 맡은 도쿄지헨(東京事変)을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자우림과 김윤아가 여성팬들이 많은 것처럼, 시이나 링고도 여성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는 카리스마 보컬이라는 점에서 비교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 나는 가수다 한일비교 캐스팅-  자우림 김윤아  vs  도쿄지헨 시이나 링고


현재 한국과 비슷한 캐스팅으로 일본판 나는 가수다를 만든다면, 사잔 올스타즈, 히라이켄, MISIA, 요시다 미와, 오다 카즈마사, 시미즈 쇼타, 도쿄지헨 등 일본 가요계를 대표하는 올스타 총출동. 연말 홍백가합전보다 화끈한 캐스팅에 일본 가요 팬이라면 손꼽아 기다릴 수 밖에 없는 프로그램이 될 듯 하다.
 
그렇다면 이런 꿈의 무대는 과연 만들어질 수 있을까?
 
무척이나 기대되는 라인업이지만, 일본 가요계 관계자들은 하나같이 일본판 '나는 가수다'는 있을 수 없는 이야기라고 못 박는다. 일본 오리콘의 관계자는 "일본 아티스트 특성상 소속사가 다른 그룹들을 한 프로그램에 출연시켜 경쟁한다는 것 자체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누군가 탈락하는 시스템이라면 일본 소속사에서는 절대 출연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제이피뉴스 취재에 밝혔다.
 
순위를 정하고 경쟁하는 구도에 거부감이 심한 일본 연예계를 생각해볼 때, 역시 '나는 가수다' 포맷은 거리감이 느껴지는 것은 사실이다.
 
그렇지만, 일본 내에서도 케이블을 통해 한국 '나는 가수다'를 본 일본 시청자들은 '일본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었으면......'이라고 소망을 밝히고 있는 상태. 그렇다면 꼭 순위를 매기고 탈락자를 정하지 않아도 일본판 '나는 가수다'는 나올 수 있지 않을까.
 
한국도 그렇지만 일본도 TV에서 자주 볼 수 없는 보석같은 아티스트들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그들이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일본판 '나는 가수다'가 만들어진다면, 상상만으로도 분명 매력적인 프로그램이 아닐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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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판 '나는 가수다' 예상 캐스팅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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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1/08/11 [15:55]  최종편집: ⓒ jpnews_co_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ㅎㅎ 나그네 11/08/11 [18:38]
언제부터 사잔올스타즈가 YB랑 동급?;;; YB정도면 소피아하고 맞겠네...B'z세계적 그룹인데 나가수 같은 프로에 이름을 거론하기는 부적합하고...히라이켄은 신승훈 급인데 아직 김범수와 비교하기엔 좀... 수정 삭제
비즈고 엑스재팬이고 전부 옛날 말이지. ㅈㄹㅈㄹ 11/08/11 [19:10]
일본에서 그나마 좀 들을만 한 가수들은 전부 예전 가수들이지 적어도 20년이상된. 락 한답시고 애니 OST나 불러가면서 먹고사는게 일본 밴드들인데뭐...허긴 우리는 그런 밴드도 없으니 ㅋㅋ 부활을 전설적인 밴드라고 추켜세우는게 우리나라 현실이니 뭐..일본도 음악의 저변이 많이 줄어들었어. 락이나 메탈이나 이런 류들의 음악이 세계적으로도 비인기 장르이긴 하지만 유독 한국에서 비주류였지. 요즘은 밴드음악한다고 하면 전부 미친놈 취급을 하니

한국은 아이돌에 파묻혀서 음악다운 음악을 못하고
일본은 내수좀 크다고 국내에만 쳐박혀서 지들 잘난줄 알고 세계적인 밴드 어쩌고 드립이니 치고 ㅋㅋㅋ

수정 삭제
다른 쪽국놈은 모르겠고 ㅇㅇㅇ 11/08/11 [20:57]
히라이켄이 김범수랑 비교된다는게 정말 허무개그다 ㅋ 얼마전에 이놈 라이브로 노래 부르는걸 유튜브로 봤는데 김범수는 고사하고 우리나라 아이돌가수들로도 충분히 바르겠더라. 평범한 고음을 못올려서 삑사리를 존나 내는데 보는내가 캐민망 하드만 ㅋ 수정 삭제
재미있는 기사로군요. ^^ jeje 11/08/11 [21:03]
즐겁게 잘 읽었습니다. 안민정 기자님.
물론 일본은 이런 재발견 프로젝트나 제이팝 부흥 프로젝트가 굳이 필요없을 만큼
아티스트에 대한 주목도도 크고 소비도 좋은 세계 2위 규모의 거대음악 시장이지만
가끔 스페셜 방송으로 기획해도 재미있을 것 같군요.
이런 기사 좋네요. 한국 방송에 비교해서 일본 아티스트들을 소개하는 내용이 좋아요. ^^ 수정 삭제
나그네님같은 개념없는분들은 이완용처럼 근본부터가 치유가안되는가?? 헐...;; 11/08/11 [23:21]
히라이켄이 신승훈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살다살다 히라이켄이 신승훈급이란소릴다듣는군요 ~~~!!한국에서 신승훈의 급을알고나
신승훈의 앨범판매량과 기네스 기록을 확인이나하고 히라이켄 드립을해야지.
더욱이나 가창력이나 음악적능력 , 기교 등등....히라이켄이 신승환과비교가되나?
히라이켄 라이브를 듣고나서나 그딴소릴하시던가요~~~!!

또한 김범수가 히라이켄과 비교가 좀??? 이건 또 뭔개소리??
히라이켄이 김범수와 비교되면 히라이켄이 영광인거지~~김범수 가창력은 국내에서도
최상위 그룹인데 히라이켄 수준에 김범수하고 비교되면 ...정말 감사한줄알아야지.

히라이켄이 일본에나 있으니 대접받지 한국에있었으면 그냥 이름알리는 수준의
중견가수 그이상도 이하도 아닌거지요.박학기 수준정도 되려나?? 뭘 좀 아시겠어요???

우물안의 개구리 일본가수들이 일본에나 있으나 서로 천왕놀이하며 노는겁니다.
비즈가 세계적 가수 ㅋㅋㅋㅋ 그냥 일본호황기때 이름알려진 아시아의 가수
정도지......뭔 세계적가수.. 비즈 가창력은 진짜 ...ㅡ.ㅡ;; 이정도인물들이
일본에선 최고대접을 받나?? 할정도고....그냥 일본내 최고일뿐이야.

일본에서 세계적으로 그나마 이름알린 정도라면 라우드니스가 유일하지.
어디서 우물안 개구리들을 가지고 음악타령이야??
경제대국 일본 후광때문에 , 넓은 저변과 인프라덕분에 그전까진 그나마
대접받았지만.......지금 일본음악이 전반적으로 침체인것도 가수들의 기량도
한몫한다는걸 알아야지....그나마 일음악빠들이 위안삼는게 프로야구와 마찬가지로
락음악이 넓은 인프라를 가지고있다는것뿐.

일본은 진짜...........가창력에서부터 한국수준이 안돼 ㅡ.ㅡ;;
나그네가 그렇게 신성시하는 비즈라는 그룹자체부터 말이야.........
어디서 되지도않는 히라이켄 타령이야 ㅋㅋㅋㅋ 수정 삭제
ㅋㅋ 멜로그 11/08/12 [00:54]
한국이건 일본이건 정상급가수들 아닌가 수정 삭제
오오미 나그네 jeje 일빠년놈들 간만에 총출동 ㅇㅇ 11/08/12 [01:49]
ㅋㅋㅋㅋㅋㅋ 수정 삭제
괜찮네요 zixiace 11/08/12 [15:23]
뭐 좋은데
김범수랑 히라이켄
김조한이랑 꼬맹이 비교는 좀 아니네요,,정말
특히 시이나 같은 애들은 분위기로 미는 애들이지
보컬의 가창력은 ...
우리나라 실용음악과 가면 많아요.^^
그나마 박정현 과 misia가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 한무대에 동일한 노래를 부르면 실력차를 확실히
알수 있을텐데 말이죠/^^
misia 의 단점이라면 창법의 변화가 전혀없고
중간중간에 비는 음역이 많으며
저음~고음에서의 안정감이 없습니다.
뭐 표현력이라면 어차피 양국가간에 국민이 느낄수는 없는 영역이니까
쩝,?~~ 수정 삭제
일본가수 중 딴 가수는 몰라도, 쿠와타 케이스케는 진짜 100000% 인정! 유희천사 11/08/13 [01:12]
지금 솔로로 활동하고 있는데, 그의 목소리를 들어보면 진짜, 와, 미치겠다는 말 밖에 안나온다. 오직 세월만이 만들어줄 수 있는 중년의 목소리를 아주 미친듯이 울려퍼뜨리는 가수입니다. 혹시 안들어보신 분들은 꼭! 반드시! 들어보세요! 진짜 쿠와타 케이스케는 일본의 조용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소라씨와 비견? 된다고 해야할지, 스타일이 똑같다고 해야할지 모르겠는데, 대표곡 [월광]을 부른 ] 오니츠카 치히로 [ 를 섭외했으면 하네요.
실력은 tiger in my love 한곡으로 충분히 인정받을 수 있고, 그녀의 스타일만큼은 진짜 이소라씨와 닮았습니다. 혹시 안들어보신 분은 꼭 들어보세요. tiger in my love, 정말 찰지게 잘 부릅니다. ㅋㅋ

음, 생각해보니 박정현이랑도 닮은듯 하네. 수정 삭제
21313 213 11/08/13 [13:28]
그걸 니가 왜하냐 쪽바리야 지금 어느때인데 매국노짓이나 하고 있냐 수정 삭제
쿠와타 케이스게 평생 들어도 질리지 않는 음악과 목소리! 유키 11/08/17 [01:46]
위에 유희천사 분이 말씀하셨듯이 사장 올스타즈의 보컬, 쿠와타는 정말 조용필...혹은 그 이상의 급이라 감히 말하고 싶다. 제가 대학시절 일본인 친구가 공책 1장에 정성스레 직접 적어주었던 가사와 그 곡을 녹음해 준 테이프,,,사장 올스타즈의 '이토시노 에리'였죠. 정말 그 때의 아련했던 추억과 처음 그 노랠 들었을때의 감동이 아직까지 잊혀지지 않습니다. 예전 일본에서는 쿠와타 케이스케 는 미국의 스티븐 스필버그를 일본에 준다해도 바꾸지 않겠다 라고 했다죠. 그만큼 오랜동안 일본 가요계의 한 획을 그은 인물입니다. 그리고 참고로 쿠와타의 할머니인가가 한국인이라 한국의 피도 흐르는 아티스트죠. 수정 삭제
사잔 노래 중에 쿠와타 11/08/17 [19:03]
한국어로만 된 노래도 있습니다. 옛날 노래지만, 가사도 구구절절함. 수정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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