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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중학생 야구 배트로 자신의 가족 폭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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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들어 있는 부모와 여동생 배트로 머리 내리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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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뉴스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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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이와테 현 오슈 시에 사는 중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남학생이 자신의 부모와 여동생을 나무로 된 야구 배트로 폭행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남학생은 16일 새벽 3시 40분경, 자고 있던 부모와 여동생의 머리를 야구 배트로 내리쳐 두개골 골절과 뇌타박상 등의 부상을 입혔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살인미수 용의로 남학생을 현장에서 체포했다고 마이니치 신문은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남학생이 폭행한 사람은 같은 집 2층에서 자고 있던 남학생의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초등학생 3년에 재학 중인 여동생 등 3명이다. 이들 모두 머리에 부상을 입었고 어머니와 여동생은 중상이라고 한다.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남학생은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 자신의 가족을 야구 배트로 폭행을 가한 뒤, 스스로 경찰에 신고했다. 출동한 경찰에 "죽일 작정이었다. 피가 나는 것을 보고 놀라서 신고했다"고 밝혔다. 이 집에 사는 가족은 남학생의 할머니(55)와 중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여동생(12)을 포함해 모두 6명이다. 할머니와 여동생은 1층에서 잠을 자 사고를 피할 수 있었다. 남학생이 다니는 중학교의 교장은 "놀랬다. 생명의 소중함을 지도해 왔는데 안타깝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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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2/08/16 [15:05] 최종편집: ⓒ jpnews_co_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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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의 소중함을 어떻게 가르칠 수 있을까? |
별가 |
12/08/16 [23: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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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르치기 위해서는 먼저 알아야 한다. 알지 못 하는 사물은 가르칠 수도 없기 때문이다. 예컨대 나는 자동차를 알고 있다. 자동차를 모르는 사람이 있으면 자동차 앞까지 끌어다 놓으면 된다. 그러면 그는 자동차를 만져보거나 운전을 하고, 기름을 넣어본 뒤에 자동차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무더위는 조금 설명하기 힘들다. 이것은 어떻게 표현이 안 되기 때문이다. 더울 때 땀이 난다는 사실은 익히 알고 있지만 상대방의 땀만은 조절하기 불가능하다. 가장 좋은 방법은 사우나탕으로 끌고 들어가는 것이다. 그럼 '아, 이게 더위로구나.' 하고 알게 될 것이다.
생명이라는 것 또한 마찬가지이다. 지나가는 파리를 잡아서 다리나 날개, 더듬이를 하나씩 떼어보는 방법 - 이것을 분석적 방법이라고 한다 - 을 통해 파리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이것은 앎이라는 근원적 실체에 도달하기 위한 수단이기 때문에 조금도 부끄러워 할 일이 아니다. 개나 말, 돼지 같은 동물들이라면 같이 놀거나, 등에 타보거나, 잡아먹는 방법 등으로 동물이 어떤 존재인지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생명 또한 마찬가지이다. 지금까지 배워온 방법론을 사용하면 미지의 생명을 분석하고, 이해해 자신의 인식체계 속으로 끌어들이는 게 가능해진다. 그런데 이것을 가르치는 나는 무엇인가? 나는 아직 내가 누구인지 밝히지 않았다. 당신에게 있어 나는 당신의 인식체계상 최후에 도달할 존재이기 때문이다. 만일 나부터 가르치고 나면, 당신은 나 이외의 생명에 대해 인식하지 못 할 것이다. 나는 아직 당신에게 분석적 방법론을 다 가르쳐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것이 일본 앞에만 서면 두려워지는 까닭이다. 나 또한 생명이라고 확신하는데 전달할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일본의 인식체계는 나의 인식을 훨씬 뛰어넘는다. 그래서 나는 그들의 질문에 답하는 방법을 언제나 하나 밖에 모른다. 그러면서도 그들 또한 분석적 방법론을 완전히 마스터하지는 못 했기 때문에, 산악 같이 버티고 서서 늘상 하나의 질문만을 던질 뿐이다. 그러니 빨리 답해야 한다. 그들이 궁금해하며 쳐다보는 중이다. 답을 제대로 못 해 부서졌을 때의 책임이 중요한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도자기를 깨뜨렸을 때에도 보상은 해줘야 하기 때문이다. 만일 나에게 기물과 다른 점이 있다면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더구나 나는 답을 구하는 자들의 원래 스승과는 모르는 상태에서 만났다. 전임자를 알 수 없기에 바로 이 자리에서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답을 하지 않고 문제를 푸는 것이다. 예컨대 일본인으로 귀화하면 내가 생명이라는 사실을 전달할 필요가 없어진다. 일단은 그들과 같아지기 때문이다. 대신 질문을 던져야 한다. 뒤이어 일본으로 찾아올 사람들한테
"당신은 생명입니까? 믿을 수 없습니다. 나에게도 분석할 기회를 주시오."
라고 요구할 것이다. 그리고 만에 하나 기존의 인식체계로는 납득할 수 없는 부분이 하나라도 발견된다면, 그때까지 익혀온 방법론을 사용해 그것을 분석하여 나의 인식체계 속으로 집어넣으려고 시도할 것이다. 그런데 내가 일본의 우월한 인식체계에 동화가 되어 있건 안 되어 있건, 외지인을 만났을 때 최초로 맞닥뜨릴 질문은 정해져 있다. 그것은 앞서 내가 이곳에 왔을 때 마주쳤던 질문과 같은 것이다. 그렇다면 일본과 대면한 후 나의 인식체계는 확장된 것인가, 아니면 정체된 것인가? 만일 일본에 편입된 뒤에도 나 자신의 질문에 답을 찾지 못 하고 있다면, 무엇을 위해 일본이란 사회와 마주해야 했단 말인가? 삶의 의미를 그 순간부터 잃어버린 셈 아니겠는가?
원래 가지고 있던 질문을 잃어버렸다. 그러면서도 거꾸로 일본과 같은 질문을 던지고 있으니, 애시당초 일본인으로 귀화하여 문제를 풀 수 있다는 가정이 잘못되었음을 깨닫는 것이다. 일본인이라는 정체성으로는 나 자신의 문제에 답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결국 문제를 풀기 위한 목적으로 '나도 생명이다'라는 사실을 일본에게 인식시키는 것을 포기하던가, 아니면 일본과 대면하지 않는 길을 택할 수밖에 없게 된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언젠가 당신이 같은 문제를 발견할 것이다. 당신의 인식은 지금의 내가 서있는 지점을 훨씬 뛰어넘어 도달할 것이기 때문이다.
잠깐 일본인이 되었던 덕분에 문제가 더욱 복잡해졌다. 나는 당신에게 분석적 방법론을 통해 생명을 이해하는 방법을 전달하려고 노력해왔다. 하지만 지금의 나는 방법론이 통하지 않을 지점을 명확히 가리키고 있으니, 이 모순을 피하기 위해서는 분석적 방법론이 일본에서는 통하지 않거나, 혹은 생명에 대한 이해가 분석적 방법론으로는 도달할 수 없는 지점에 놓여있다고 새로이 가정하는 수밖에 없는 것이다. 어느 쪽이 됐건 나의 인식체계 속에 절대적인 진리 외의 것이 숨어있었다는 점만은 부인할 수 없게 되었다. 따라서 그동안 당신을 가르쳐온 나의 존재 또한 절대적이지 않을 수 있다는 소리가 가능해진다. 새로운 질문이 발견되었다.
"그럼 지금까지 세상을 인식해 온 나라는 존재는 대체 무엇이란 말인가?"
여기에 답을 할 수 있건 없건, 내가 누구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당신을 가르쳐왔다는 사실만은 변함이 없게 된다. 나와 당신은, 정확히 내가 누구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여기까지 왔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당신이 나에게서 배워간 분석적 방법론 또한 가짜일 가능성이 있지 않겠는가? 따라서 그것을 버려라. 실수로 본의 아니게 거짓말을 했을 수도 있다. 계속 믿는 건 당신의 자유지만, 아무튼 그것을 버릴 것을 권유한다. 나 자신이 확실하지 않기 때문이다. 어쩌면 지금까지 구축해둔 인식체계 전부가 잘못되어 있을 수도 있다.
이 지점에서 나와 당신 사이의 문제는 끝난다. 더 이상 당신의 인식체계에 책임을 지지 않을 생각이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문제는 여전히 풀리지 않은 상태로 남아있다. 내가 애초에 시도했던 목표 - 즉 당신에게 생명이 무엇인지 가르쳐주겠다는 시도는, 나의 인식체계로는 아직 나의 존재조차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어떠한 시도조차 해볼 수 없다는 결론으로 끝난 것이다. 여기에 반대하여 아직도 답을 찾기를 원한다면, 나는 당신이 분석해보지 못 한 새로운 시료를 가져다 줄 필요를 느낀다. 여태까지 배운 방법론을 아직 못 버렸을 경우, 간단한 시료를 가져다주는 것만으로는 순식간에 분석을 끝마치고 나를 새로운 분석의 대상으로 삼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비록 나 자신은 생명인지 아닌지 확신이 서지 않지만, 당신의 분석의 대상이 되는 것을 거부한다. 지금 이대로 나무 그늘 아래에서 좀 더 낮잠을 즐기고 싶기 때문이다. 그러니 조금 어려운 난제를 남기고 떠나가겠다.
만일 개체가 전체의 일부로서 존재한다면, 개체에 대한 분석은 전체에 대한 이해를 마치기 전에는 아무런 의미도 없는 것이다. 개체의 속성은 전체의 속성을 따를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분석은 항상 전체에서부터 시작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런데 지금 당신이 인식하고 있는 전체는 정확히 어디에서부터 어디까지인가? 지목해 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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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미친 일본인들....(거짓을 가르친 비참한 결과) |
푸른하늘 |
12/08/18 [13: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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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의 역사를 왜곡 날조하여 후세를 가르친 효과가 나타나는군요. 잘했어요 일본. "생명의 소중함을 가르쳤다...."는 교장의 말이 더 가증스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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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
일본에는 원숭이가 짱 |
12/08/18 [19: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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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일본원숭이가 미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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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수준 가관이군. |
병맛세상 |
19/06/09 [00: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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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트로 부모와 동생을 죽이려던 싸이고 패스 중학생이나 여기서 기사와 관계없이 혐일 댓글이나 단
찌질이들이나 똑같은 부류이군. 기사를 보고 기사에 대해 자신이 생각을 적어야지 왜 느닷없는 혐일 댓글을 적는가? 정신장애를 갖고 있는 히끼 꼬모리들인가? 배트로 가족을 죽이려던 중학생을 비판해야지 왠 사건과 관계없는 학교와 일본은 비판하는지댓글 수준이라고는. 그리고 이전 국제 봉사활동 일환으로 일본 한 시골 중학교를 다녀왔는데 한국과는 교직원들의 의식 수준이 차이가 너무나 큰것을 느낌. 한국에서는 학교를 교사들이 직장으로 인식하고 다니고, 학생들 눈치를 살피고 하는데 일본학교에서는 교직원의 권위가 살아있고 교직원이 학교를 직장으로 인식하기 보다는 교육자로 인식하는 분위기가 물씬 풍겼음. 교육자로써 진지한 자세를 갖고 있는것도 놀랐었고, 한국에는 배타적인 우물안의 개구리가 넘쳐난게 문제임. 아무리 빛이 밝아도 엎어진 장독안은 어두운듯이 아무리 학교의 교육수준이 높아도 정신상태 불량아들은 생기기 마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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