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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보리없는 맥주가 50% 점유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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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는 보리맛? 불황엔 싼맛!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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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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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맥주가 맛있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진 사실. 생맥주는 거품이 생크림처럼 진하고 부드러워 기본적으로 일본에서는 거품과 맥주의 비율이 7:3 정도로 나오는 것이 정석일 정도로 거품 매니아도 많다. 그만큼 맥주가 거품까지 맛있다는 이야기.비단 생맥주 뿐만 아니라 아사히, 기린, 에비스, 삿뽀로, 산토리 등 맥주 대표 브랜드들이 내놓는 캔맥주의 맛도 상당히 좋다. 그런데, 이렇게 다양하고 맛있는 맥주들이 난립하고 있는 시장에 저렴한 가격과 떨어지지 않는 맛으로 등장한 맥주들이 있었으니, 바로 발포주와 제 3맥주.보통 보리와 맥아를 이용해서 만든 것이 맥주라면, 발포주는 맥주의 기준치보다 적게 보리를 사용하여 비슷한 맛을 내는 맥주, 제 3맥주는 아예 보리를 사용하지 않고 맥주맛을 내는 알콜 음료를 말한다.
처음 '발포주'가 등장했을 때는 아무리 맥주와 비슷하게 만들었다고는 하더라도 맛이 달라 '정통 맥주'를 고집하는 사람이 많았는데, 제 3맥주부터 알콜도수 0의 맥주까지 등장한 요즘, 대세가 달라졌나보다.
10일, 일본 미디어들에 따르면, 2009년 맥주회사들이 발표한 상반기 맥주 출하량 중 '정통 맥주'는 49.1%, '발포주, 제 3맥주'의 점유율은 50.9%로 드디어 '정통 맥주'보다 '유사 맥주'가 더 많이 팔린 것으로 조사되었기 때문이다. 지난해 '맥주' 출하량은 1억 661만 케이스로 통계를 낸 이후, 최저의 수치를 나타낸 것에 비해, 일반 가정 소비자 대상의 '제 3맥주' 출하량은 6325만 케이스로 과거 최대 수치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맥주 시장이 변한 것은 역시 불황에 따른 영향. 보리 함량에 따라 달라지는 주류세의 특성상, 맥주보다 발포주가 세금이 더 싸서 발포주 가격자체가 낮아질 수 있었고, 맥주나 발포주보다 제 3맥주의 주류세가 싸지면서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맥주맛'을 즐기게 되었기 때문이다.
기존에 '정통 맥주'보다 30% 정도 저렴한 '발포주', 약 50엔 정도 주류세가 싸지면서 전체적으로 맥주에 비해 40% 정도 저렴해진 '제 3맥주' 등은 주머니 사정에 맞춰 맥주를 즐기고 싶은 경제 위기 시기에 잘 맞아떨어졌고,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젊은층에게도 어필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메이커 별로는 '기린'이 37.5%로 3년만에 1위를, '아사히'가 36.9%로 2위, '산토리'가 12.7%로 3위, '삿뽀로'가 12.1%의 출하량 쉐어를 차지해 4위로 나타났다. 한편, 나들이가 많아지는 여름철, 야외에서 즐기기 좋은 맥주가 발표되었다.(닛케이 6월 27일자) 맥주협회회장 및 맥주평론가 등 10명의 전문가들에게 물은 결과, '정통 맥주' 중에서는 산토리의 '모르츠'가 '발포주, 제 3맥주' 중에서는 삿뽀로의 '무기토 호프(麦とホップ)'가 여름철 나들이 맥주 1위로 뽑혔다. >> 나들이 맥주 순위 <정통맥주>
1위 산토리 '모르츠' 1986년 발매이래 맥아와 호프, 천연수만을 이용하여 발효, 양조하는 독일풍 맥주2위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모르츠'3위 삿뽀로 '쿠로 라벨'4위 아사히 '수퍼 드라이'5위 아사히 '더 마스터' <발포주 제3맥주>1위 삿뽀로 '무기토 호프' 제 3맥주. 맥아와 호프와 대맥으로 만든 발포주를 숙성시켜 대맥 스피리츠 첨가2위 산토리 '긴무기' (제 3맥주)3위 산토리 'md 골든 드라이' (발포주)4위 산토리 '유타카' (발포주)5위 아사히 '클리어 아사히' (제 3맥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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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09/07/13 [08:00] 최종편집: ⓒ jpnews_co_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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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보고 갑니다. |
세미예 |
09/07/13 [08: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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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맥주시장은 우리와 다소 차이가 있군요.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한 주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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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사히와 기린 |
아사히 |
09/07/13 [18: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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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 좋아하는 일본 맥주는 아사히와 기린인데요, 한국에선 관세가 넘 많이 붙는것 같더라구요. 좀만 내려줬음 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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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
벗쟁 |
10/03/01 [00: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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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비스는 삿뽀로라는 회사에서 만드는 겁니다.
일본의 메이저 맥주 브랜드는 산토리, 기린, 아사히, 삿뽀로 밖에는\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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