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보기
일본6대일간지 ㅣ 정치 ㅣ 경제 ㅣ 사회 ㅣ 문화 ㅣ 연예 ㅣ 그라비아 ㅣ 스포츠 ㅣ 역사 ㅣ 인물 ㅣ 국제 ㅣ 뉴스포토 ㅣ 뉴스포토2 ㅣ 동영상 ㅣ 동영상2 ㅣ 독자 게시판
섹션이미지
일본6대일간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연예
그라비아
스포츠
역사
인물
국제
뉴스포토
뉴스포토2
동영상
동영상2
독자 게시판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제휴 안내
사업제휴 안내
소액투자
기사제보
HOME > 뉴스 > 경제
글자 크게 글자 작게


日 택시회사 "우린 전부 그랜저입니다!"
재일동포 기업가 박일경씨가 현대 그랜저로 택시회사 시작한 이유
 
박철현 기자
얼마전 회사 동료들과 택시를 탔다.
 
그런데 이 택시, 보통 일본택시들과 달리 승차감이 꽤 좋다. 앞좌석도 널찍하고 시트도 가죽. 한국으로 치면 모범택시를 탄 듯한 느낌? 나만 그런게 아니었다.
 
뒷좌석에 앉은 동료들도 이구동성으로 "엄청나게 넓네", "깨끗하다"며 감탄한다.
 
고작 택시한번 타는 걸 가지고 뭘 그리 흥분하냐는 의견도 있을지 모르겠다. 하지만, 일본생활을 해 본 독자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일본택시 참 좁다. 차종도 전화걸어서 따로 주문하지 않는 이상, 거의 도요타 자동차의 구형 크라운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처럼 길거리에서 우연찮게 잡아탄 택시가 넓고 깨끗할 때는 흥분할 수도 있다. 이 흥분은 시작에 불과했다. 운전수에게 별 생각없이 어디 차냐고 물었는데, 이런 대답이 돌아온 것이다.
 
"아! 네. 이건 현대자동차에서 나온 그랜저라는 차입니다"

▲  도쿄 한복판에서 발견한 그랜저 택시. 일본 산 지 8년만의 첫경험.    © 박철현 / jpnews

우리 일행은 벌어진 입을 다물지 못했다. 아니! 그 한국의 현대자동차?! 놀란 것에는 이유가 있다. 그랜저를 깔보거나 그런 게 아니라, 현대차 자체가 길거리에 안보이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연찮게 잡아탄 택시가 그랜저였다는 건, 솔직히 기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것저것 물어보니 택시기사의 답변이 더욱 구미를 당긴다.
 
"우리 택시회사는 차종이 전부 그랜저입니다. 다른 손님들도 90% 이상이 무슨 차종이냐고 물어 오는데, 현대차라 그러면 깜짝 놀라더군요. 개중에는 현대자동차가 뭐냐고 물어오는 사람들도 있긴 있지만, 다들 엄청나게 편하다고 하면서 매우 만족하는 것 같아요. 물론 운전하는 우리들도 차가 넓고 편하니 피곤이 덜하죠. 그랜저, 정말 좋은 차입니다"
 
운전사가 영업용 토크(?)가 아니라 자연스러운 미소를 띠며 그랜저 자랑을 늘어 놓는다. 자동차 왕국 일본에서 현대차를 택시로 쓴다는 것도 그렇지만, 산전수전 다 겪은 택시기사들이 1년에 500대도 채 안팔리는 현대차를 찬양하는 모습은 상당히 충격적이다.
 
그래서 아예 직접 그랜저 전문 택시회사 "에어매직"을 방문하기로 했다.
 
늘어선 그랜저에 압도당하다!
 
"아! 그래요. 언제든지 놀러 오십시오. 사실은 나도 재일동포입니다. 하하하"
 
회사를 찾아가기 3일전쯤 전화로 취재약속을 잡는 도중 유창한 우리말이 수화기 저편에서 갑자기 들려왔다. 처음 그랜저 택시를 탔을때 운전수로부터 "우리 사장은 재일동포 2세"라는 말은 들었지만 이정도로 유창한 우리말을 구사할 줄이야. 민족교육을 전문적으로 받지 않으면 안될 정도로 자연스러운 발음이다.
 
그런데 일본에서 민족교육을 받은 재일동포라고 한다면 총련계 조선학교 출신일 가능성이 크다. 총련계 출신 기업가가 남한기업 현대자동차의 그랜저를 구입해 택시회사를 운영한다는 것도 드라마틱한 스토리다.
 
7월 21일 오후 5시 도쿄 이타바시의 '에어매직'을 찾았다. 허름한 사무실 옆 주차장에는 그랜저 택시 6대가 늠름한 위용을 자랑하고 있었다.
 
▲ 도쿄 이타바시구에 자리잡고 있는 그랜저 전문 택시회사 '에어매직'    © 박철현 / jpnews

▲ 차지붕에는 '타쿠시(タクシー)'가 아니라 "park limo"라고 적혀 있는 표지가... © 박철현 / jpnews

보통 택시들은 차지붕 한가운데 택시임을 알리는 표지로 'taxi' 혹은 택시의 일본식 발음 '타쿠시(タクシー)'를 적어놓는데, 그랜저 택시는 "park limo"라 적혀있다. 사진을 찍고 있으려니 전화상으로 대화를 나누었던 박일경(46) 사장이 사무실 창문에서 이쪽을 보며 환하게 웃는다.
 
"그냥 택시라고 달아도 되지만, 우리는 리무진 택시라는 자부심이 있거든요. 그래서 리무진(limousine)의 약자를 따서 'limo'라고 한거야. 앞에 park는 내가 '박'씨라서 그렇게 넣은 겁니다. 하하하"
 
박일경 사장은 1998년에 '에어매직'을 만들었다고 한다. 처음 에어매직은 빠찡코 가게의 전단지나 홍보용 간판, 현수막등을 만드는 광고인테리어가 주업종이었다. 그런데 박일경 사장이 빠찡코 관련 사업을 시작한 것에는 이유가 있었다.
 
"제가 조선학교만 다녔거든요. 지금은 잘 모르겠는데 그때만 하더라도 조선초중고급학교는 중학교까지만 학력인정을 해주니까, 조선학교쪽만 계속 다니면 졸업하고 할 일이 별로 없습니다. 그러니 사업이나 조직(조총련계통) 일을 하던가, 아님 동포들이 많이 있는 빠찡코, 야끼니꾸 이쪽 밖에 할 일이 없어요. 그래서 우리 회사도 처음에는 동포들 빠찡코 가게 이벤트 광고 만들어 주고 그랬던 거죠"
 
광고사업이 궤도에 오르자 일본의 은행이 투자를 하겠다고 나섰다. 그때 박일경 사장의 머리속에 떠오른 것이 택시였다. 이유는 옛날 택시 아르바이트를 했던 경험속에서 나왔다. 그때 택시운전을 하면서 택시운전수들이 소모품처럼 사용되는 걸 보고 이해가 안갔다고 한다.
 
"택시 아르바이트하면서 이거 택시운전사가 너무 피곤하지 않는가라는 생각을 했죠. 운전사가 일하는 도중만큼은 즐겁게 일을 해야 손님들과 자연스럽게 웃으면서 대화도 하지 않겠습니까? 단순하게 '어서오세요', '감사합니다'라는 말 한마디에도 피곤해서 나오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는 천지차이가 있죠"
 
박일경 사장은 종업원(택시운전사)이 신명나게 일을 해야 고객(승객)과 회사가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를 줄곧 생각해 왔다고 한다.
 
그러던 중 2006년 은행투자금 4천만엔(한화 5억원)을 유치하자 본격적으로 신규 택시사업에 뛰어들었다. 그가 택시차종을 그랜저로 정한 것에는 이런 '종업원 우선주의'가 가장 컸고, 그 다음이 이왕이면 같은 민족인 남측기업 도와주자는 마음의 발로였다고 한다. 
 
"차종을 고르다보니 그랜저가 차내도 상당히 넓고 천장도 높고 해서 참 좋다는 생각을 했죠. 이전에 나왔던 xg와는 비교조차 안될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그랜저로 하려고 했는데 좀 비싼거예요. 이미 차량은 17대로 정해져 있었고  나도 경영자니까 자금 사정에 맞게 해야 합니다. 처음에 은행에서 2300만엔 주겠다고 했는데 이 돈으로는 그랜저 17대는 무리지요. 에라이 모르겠다 하는 심정에 4000만엔 달라고 하니까 통과되더군요. 그때 4000만엔 안나왔으면 그랜저 못했습니다. 하하하"
 
그래도 돈이 조금 모자라 17대중 그랜저가 15대고, 2대는 도요타 크라운으로 했다. 현재 택시부문의 종업원은 40명이다. 택시 17대라면 일본에서는 그야말로 소규모 택시회사다. 하지만, 박일경 사장의 경영철학대로 종업원의 하고자 하는 의욕은 대단했다.
 
종업원들 이구동성으로 "이 회사가 최고야!"
 
▲ 기사 대기실에서 만난 분들은 모두가 그랜저와 에어매직을 칭찬했다    ©jpnews

기사휴게실에서 만난, 26년간 택시운전 한길을 파온 오카다 데루요(55) 씨는 스스럼없이 '에어매직'이 최고라고 엄지손가락을 치켜 세웠다.
 
일본 최대의 택시회사중 하나인 히노마루에 9년이나 있었던 그는 "여기 들어와서 스트레스를 받은 적도 없을 뿐더러, 그전까지는 회사를 위해서 일한다는 걸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지금은 회사를 같이 키워보자는 생각에 하루하루가 충실하다"고 말한다. 그랜저에 대해서도 극찬을 한다.
 
"그랜저는 역시 다르다. 일단 파워가 있고, 안이 넓다. 시트가 전부 가죽이라 열 몇시간씩 운전해도 그렇게 피곤해지지 않는다. 손님들도 넓고 편안하다며 무슨 차종이냐고 물어올 정도로 극찬한다"

 
옆에 있던 요시가 시게루(59) 씨 역시 "아직 40명에 불과한 조그마한 택시회사지만 이렇게 종업원들이 손님들께 칭찬받아가며 운전할 수 있다는 건 쉬이 상상하기 힘든 일"이라고 열변을 토한다.
 
기존의 택시회사는 사납금 채우느라 녹초가 될때까지 일하고 또 '노르마(ノルマ, 할당량)'에 따라 종업원에게 돌아오는 임금이 차이가 난다. 이를테면 한달에 40만엔대 매상을 기록했다면 40%, 50만엔대면 50%,  60만엔 이상을 하면 60%가 택시운전수에게 떨어지는 차등시스템으로 나간 횟수(일수)도 최하 10일이상 등의 기준이 있다.
 
하지만 에어매직은 운전수들이 올린 매상이 얼마가 되었던지 무조건 62%를 지급한다고 한다. 또 10일이상등의 기준도 없다. 한달에 하루만 나가더라도 62%를 준다는 것이다. 요시가 씨가 덧붙인다.
 
"우리로서는 힘이 날 수 밖에 없다. 차가 좋으니까 피곤하지도 않고, 손님도 기분좋게 말 걸어 오고. 게다가 매상까지 이렇게 대우해 주니까 죽을때까지 여기서 일하고 싶을 정도다. 아직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모두들 창업멤버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 절대 자신의 얼굴은 찍지 말라는 박일경 사장.    © 박철현 / jpnews
박일경 사장은 지금은 광고에서 벌어들이는 것을 택시쪽에 쏟아넣고 있지만, 차츰차츰 택시 대수도 50대, 100대로 늘려나갈 계획도 잡고 있다. 그러면서 그랜저에 대한 일본인들의 시각을 교정해 나가는 것에 커다란 자부심도 느낀다고 말한다.
 
"손님들은 거의 전부 현대 그랜저를 처음 타보는 분들입니다. 하지만 이들은 모두가 좋은 인상을 받습니다.
 
10명중 9명이 '이 차 무슨 차길래 이리 좋냐?'고 물어오는데 하루에 차 한대당 50명의 손님을 받는다고 계산하면 15대니까 하루에 750명이 그랜저를 체험해 본다는 말이 되지요. 한달이면 약 2만명, 1년이면 24만명.
 
이 24만명이 실제로 그랜저를 경험한 후에 남측 자동차도 좋구나라는 생각을 가진다면, 그것만으로도 같은 동포로서 뿌듯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최근 유럽시장에서 인기를 끈 i20을 일본시장에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이쪽의 반응은 싸늘하다.
 
과거 수차례에 걸쳐 과감한 홍보전략을 폈지만 모두 실패로 끝났기 때문이다. 물론 현대자동차에 대한 일본인들의 인지도는 제로에 가깝다. 1년에 500대 판매도 버거운 현실을, 동포기업이 비록 느리지만 착실하게 돌파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취재가 끝나고 마지막으로 박일경 사장에게 카메라를 들이대자 곧 죽어도 자기 얼굴을 찍지 말라면서 이렇게 말한다.
 
"나는 경영자일뿐 주인이 아닙니다. 저쪽 종업원들을 많이 실어주세요. 저들이 주인입니다."
 
작년부터 찾아온 경기불황때문에 일본에서도 비정규직, 파견직 노동자들이 갈곳이 없어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에어매직이 실천하고 있는 '인간경영'이 앞으로 어떤 결실을 거둘지 지켜보고 싶다.  
 
▲ 현대자동차 그랜저의 위용   © 박철현 / jpnews


 

ⓒ 일본이 보인다! 일본전문뉴스 JP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입력: 2009/07/25 [17:12]  최종편집: ⓒ jpnews_co_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그랜져 정말 좋은 차죠.. 비슬마르크 09/07/25 [19:26]
저도 BMW 몰아봤습니다만 솔직히 별로 좋은지 모르겠던데요..
가속감, 승차감 별로고...
차라리 그랜져가 훨 좋습니다. 편안하고..
한국 자동차기술 이미 세계적 수준입니다. 수정 삭제
ㅠㅠ 그랜져 그랜져ㅠㅠ 09/07/25 [19:39]
ㅇ어헐허거 그랜져 최고!! 수정 삭제
역시 박기자님. 언더독 09/07/25 [20:42]
대단하십니다. 또 이렇게 생생하게 실감나는 기사를 작성하시다니. 그랜저 TG 좋은 차입니다. 다만 까다로운 일본인들의 A/S요구를 어떻게 들어주느냐가 문제겠지요. 수정 삭제
훈훈한 기사네요.. ^^ 09/07/25 [20:59]
현대차에서도 에어매직과 함께 마케팅을 해 나가는 방법도 생각했으면 좋겠네요. 신차를 몇 대 후원하던지 어느정도 인하한 가격으로 지원하던지, 에어매직에서 현대차를 경험한 승객들에게 홍보도 되고 서로 윈윈 아닐까요. 에어매직이 더욱 잘 되길 바랍니다. 수정 삭제
한국과는 차원이 다르네 택시기사 09/07/25 [21:23]
한국은 소나타 급 택시에서 이젠 아반떼 급으로 하향될 판인데 ....나도 저런 경영자 밑에서 일하고싶다 수정 삭제
ㅋㅋㅋ 그랜져가 좋다고?? 놀고있네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 09/07/25 [21:34]
뭐? 비엠보다 그랜져가 좋다고?? ㅍㅎㅎㅎ바퀴4개 달리면 다 똑같은차인지 아나보지? 물렁물렁하다고 좋은차냐?
그리고 해외가서 그랜져택시 보고 감명 받으면,,,동남아에 놀러가는 일본애들은 아주 감동받아서 여행도 안하고 미쳐버리냐? 거의 택시가 다 일본차다.태국,필리핀,인도네시아등든.
그리고 위에서 두번째 사진 현대똥차옆에 닛산에 세드릭봐라.훨씬 모양있고 뽀대난다 수정 삭제
내가 진실을 말해주면 현빠들 거품물고 달려들겠지만 ㅇㅇㅇㅇ 09/07/25 [22:07]
저거 국내에 일본차가 엄청나게 팔리는거에 비해 대조적으로 현대차가 일본에 너무 안팔려서 일본 국가에서 보이지않게 이래저래 압력가해서 구매하는거다 [저 사람은 제일동포라 예외겠지만 다른 택시회사는 그렇다] 그리고 구형 도요다 크라운만 들어온다는건 옜말이고 요센 닛산이나 도요다 신형도 많이 굴러다닌다 [내가 일본에서 탄 택시도 sm5와 동일설계의 닛산 차였다] 제발 뻔히 보이는 개뻥좀 치지말자 [현대차가 미국에서 요즘들어 미친듯이 고 평가받는것도 나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과 큰 연관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수정 삭제
위에 김수한무.... 비슬마르크 09/07/25 [22:24]
너 실제로 BMW 몰아보기나 했냐? ㅋㅋ
실제로 몰아봤으면 내가 한 말 이해할텐데...
BMW X5 렌트해서 한 일주일 몰아봐...
그리고 나서 이야기해..
몰아보지도 않고 떠들어대지 말고.. 수정 삭제
위에 ㅇㅇㅇㅇ 09/07/25 [23:11]
너 일본 한두번밖에 안 와봤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닛산? 도요다 신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웃고 말지 이건 머...ㅋㅋㅋㅋ 수정 삭제
참 좋은 기사입니다. 멋지다 09/07/25 [23:26]
저 택시회사 사장님도 박, 기자님도 박...ㅎ.ㅎ;; 멋집니다!! 정말 재미있게 잘 읽었어요. 수정 삭제
이곳도 똘아이가 좀 있네 에휴 09/07/26 [00:20]
위에 2명 그냥 짜그라져 있어라 이 한심한 놈들아 .ㅉㅉㅉ 진짜 타보고나 말해라 평생을 걸어다니는 놈들아 수정 삭제
쇠고기수입하고 현대차라니;; 쇠고기라니;; 09/07/26 [11:38]
그거야 말로 음모론...미국에서 현대차가 고평가 받게된것은 정말 그네들 노력이고 제네시스로 그야말로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다른회사에 부족한게 없어서 얻어낸 성과이고 오바마가 선출될 당시만해도 미국에서 미국차 회사 살릴라고 얼마나 노력했는지 아시는지??좀 글로벌하게 뉴스를 보시죠 우물안개구리 하지말고 수정 삭제
현대차 corvo 09/07/26 [13:27]
저도 요코하마에서 이 검은색 그랜져 택시를 본 적이 있지요. 앞으로도 국산차가 일본에서 좀 더 많이 눈에 띌 수 있길... 수정 삭제
김수한무 으짜고 저짜고 참내 09/07/26 [17:07]
정말 놀고 자빠졌네! 수정 삭제
허접한 늘새로이 09/07/26 [17:54]
미국이나 일본차들 보다는 현대차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직접 외국에서 외제차 몰아보면 알게 됩니다. 가격대 성능비가 정말 좋습니다. 밴츠나 BMW 이상의 차가 아니라면 현대를 선택할듯... 수정 삭제
허허... 이건뭐냐 09/07/26 [18:33]
택시야..그리 비싼차를 사서 다니지 않죠
영업용이라....손님들이 차를 부담없이 타기때문에도 그렇고요
무엇보다...차량보단 연비가 문제겠죠
아마도 몇년후면 영업용 차량들은 전부
친환경차인 하이브리드카로 바뀔거같은데요
그리고 한국에서 거의 대부분 소나타와 sm5가 많네요
흠...그래서 부품도많고 인기도 많은차가 대표적으로 소나타라죠?
가격도 중형차라고.....성능도 무난하니
최근엔 기아차중 포르테가 종종보이던데.....
그리고 외제차와 국산차를 비교하시는데
정말로 타보시고 말씀하시는지 궁금하군요
그저 시승 몇번해보시고 쓰는글이면 상당히 오해하고 있는겁니다
본인도 외제차가 아우디 A6 1년반전에 사서 계속 끌고다니는데요
국산과 외제차의 성능을비교하면...승차감과 가속력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브레이크페달도 기존 국산차에비하면 제동력도 짧아서 훨씬 좋고요
코너링또한 탁월한데요
40~50키로 밟으면서 갑자기 급회전 핸들 확 꺽어보시면 압니다
운전자의 쏠림이 어떤지.....
차를몰때 좀 위험하죠 그건 곧 생명과도 직접 연관이 되는겁니다
저는 사람의 생명이 더 중요히 여겨
비싸면 비싼값한다고...외제차 산겁니다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시는 분들많네요
성능은 나중일이고
사람의 생명이 중요하기에 차의 품질이먼저죠
그러하기에...국산차가 벤츠나 BMW나 폭스바겐 아우디 등등
세계명차와 수준이 비슷하다라....
옆나라 일본이나 제데로 기술적으로 이기고 그런소리하시면 말도않합니다
참...그런데 왜 가격이 외제차에 비해 택도없이 싸요?
소나타 2000CC 중형차 옵션2200~2400만원....
저희집 아우디 A6 중형차 부과세 옵션포함 7000만원쯤
30개월로 샀는데요
그래봣자..2년6개월;;
제 차인 외제차에 비해 소나타 3대는 사겠는데요?
설마 돈좀있는 사람들이 국산차 그걸 모르겠습니까? 수정 삭제
현대차 까는것들 자세히 보면.. 그랜져 09/07/26 [18:39]
뚜벅이애들이 훨 많다는거다.
조또 모르는것들이 그냥 현대 까고 다니고, 외국차가 좋다느니.. ㅄ들 진짜 많드만.
위에 현대 까는 몇명넘들도 똑같을겨.
수정 삭제
그랜저 좋지 좋기야 ~ 333 09/07/26 [20:25]
현대차 잘 만든다 ~~ 아는분차 20년된 현대차도 정비한번없이 잘 굴러가더라 ~~근데 이게 문제가아니라 ~~일본은 아시아에서지네들이 최고라는 생각때문에 아시아에선 돈을 엄청 안쓴다고하더라구요 ~유럽에서나 쓰지 ~~참 ~~~거만한 놈들 ~~일본애들 걸핏하면 중국 한국 무시하잖아요 ~~~한국차 지금도 급부상하고있지만 ~세계 제일차가 되도 ~일본애들은 한국 무시할넘들 ~~
그리고 비엠 벤츠보다 더 좋은게 제네시스라는점 ~~~안타본애들이나 외제차 좋다고 찬양하겠지요 ~ㅋㅋㅋ근데 현대는 노조들때문에 진짜 싫어요 ~요번에 차 바꿀까 생각중인데 ~현대 노조들때문에 ~~영 ~~걸리적거리네 수정 삭제
경영자 분이 정말 멋지시네요. 참깨군 09/07/26 [20:51]
우리나라 고급차종의 진가가 여기서 나오는군요. ^^
손님 10에 9은 무슨 차냐고 물어올정도면 정말 대단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정말 피곤에 찌든 상태에서 손님 맞는 것과 쾌적한 상태에서 맞는 것은 천지차이이지요. 근무환경이 좋아서 사원들도 회사에 애착이 정말 많겠어요. 수정 삭제
틈새시장에 좋겠네요 시원한똥줄기 09/07/26 [21:45]
저도 일본에 갔을적에 택시를 탄적이 있는데
글에서 잠시 언급한 크라운 택시 였는지는 모르겠는데
옛날 포니정도의 수준의 택시였는데 좌석도 좁고, 지저분하진 안지만
낡은 느낌이 많이 들었었습니다
근데 거기다 살인적인 요금;;;;

그랜저 택시면 승차감도 좋고하니 틈새시장에서 쓸만 하겠네요 수정 삭제
크라운에서 그랜저... lll 09/07/26 [22:31]
원래 옛날 각그랜저가 토요타 크라운을 현대가 받아서 생산한걸로 아는데..
그러니까 그랜저는 크라운의 형제또는 자손되는 차라는 거죠... 발전했다니 좋네요.. 수정 삭제
수입차 판매마진 높은건 세상이 다 알고.... 수입차판매상 09/07/26 [23:47]
수입차 성능대비 가격비싼건 타본 놈들이 제일 잘 알지.....부품하나 나가버리면 부품가격 장난아니고....그런대도 좋다고 자랑하는 놈들은 대부분 수입차판매하는 인간들...아니면 자기 외제차 중고값 떨어질까 걱정하는 놈들이지 않을까? 수정 삭제
그랜져TG 또는 아제라군요. yakamoz 09/07/27 [00:48]
그래도 한국에선 사장들이 타는 차입니다. 일본 택시바닥에서 굴러다니며 호평받는게 뭐가 그렇게 반가운 일인지, 에어매직이란 택시회사도 그랜져를 동정하는 분위기인걸요. 그리고 위의 어떤 분 각그랜져, 뉴그랜져는 토요타 크라운이 아니고, 미쯔비시 데보니어어입니다.(토요타는 함부로 현대와 합병하거나,기술제휴하는 회사가 아닙니다. 경쟁사는 메르세데즈,비엠더블유 정도죠.) 그랜져, 뉴그랜져의 동력계통은 미쯔비시가 개발했고 디자인은 현대가 했죠. 일본에선 쫄딱 망했고 한국에선 재미봤습니다. 분명, 똑같은 차였지만 한국에선 최신이라 조아라했고, 일본에선 똥차 갖다버리라했습니다. 그정도로 한,일 자동차의 기술적, 정서적 차이는 크죠.. 수정 삭제
그랜져 몰아봤냐?? 몰아봤나?? 09/07/27 [01:43]
우리나라 차들에 대한 얘기 나오면 물어 뜯으려고 달려드는 사람들..
대체 무슨 차를 모는지 진짜 궁금하다..
나는 4년 sm 3 몰다가 그랜져로 바꾼지 2년째인데 내차지만 볼때마다 이쁘고
잔고장 한 번도 없었고 좋기만 하더구만..그랜져 몰아나 보고 그런 현대차
욕을 하는 건지 진짜로 궁금하다.. 수정 삭제
yakamoz 라는 아이디 보시오 rudrb 09/07/27 [02:14]
뭘 알긴 아는건진.. 겨우 귓동냥 하셨군요. 미츠비시랑 협력한건 맞는데 그당시 미츠비시는 차종 전체에 걸처 기술적 결함이 들어 났기에 지금도 추락하는거다. 여기는 일본이다. 미츠비시는 그 차와는 관계없이 원래 추락 중이었다. 그리고 깜짝 놀랬다 토요타랑 베엠베나 벤츠 랑 비교하는 겁없는 모습을 보여 주다니... 정신차리고 공부 좀 더해라. 더놀란건 그랜저가 사장들이 탄다는 차라니...이건뭐... 어디사니? 제네시스나 에쿠스나 이런거 몰라? 그랜져는 우리나라에서도 택시로 많아 이사람아. 몰라도 너무 모른다. 비판을 하려면 뭘 알고해라. 무조건적인 찬양하지 말고. 미안하다 쏘아대서. 수정 삭제
내참 가소로워서...정말... va te faire foutre japonais 09/07/27 [22:08]
내가 유럽에서 오래 체류할때..bmw,푸조,폭스바겐,르노 열라 바꿔가며 타봤지만 내가 지금 한국에서 모는 그랜져가 저 유럽차보다 모자른것이 하나도 없다고 느낀다...일본차 기술력 어쩌구 블라블라 하는데...풋...내주위 유럽친구들 생각도 일본차 현대차랑 차이도 없다고 생각하드라... 수정 삭제
ㅋㅋ차전문가는 여기 다모였군 영광의 미국시민권자 09/07/28 [00:17]
현대똥차 미국에서는 돈없는 거지유학생들도 안탄다. 다 일본차타지. 우물안에 개구리처럼 유럽여행가서 뭐 현대가 어쩌고저쩌고 헛소리 하는데. 바퀴4개 덜리면 다똑같은차인지 아나보군. 이곳에선 현대차 굴러다니는 냉장고로 표현한다. 수정 삭제
참고로 내차는 영광의 미국시민궈자 09/07/28 [00:24]
LX450 이다. 과연여기에 아는사람이 몇명이나 될까. 렉서스도 한국에 안들어간 종류만 18가지 있어. 한국은 100년지나도 이런차 못만든다. 평생 싼타펜지 뭔지 조낸 빌빌거리는 차나 뻥튀겨서 만들겠지. 수정 삭제
그래서 크라이슬러,포드,지엠등 너무나 잘나서 미국차회사들 다 망했군 그 va te faire foutre japonaise 09/07/28 [00:53]
유럽여행이 아니고 8년 유럽에서 살다왔다...문맥좀 잘 살피고..여기서 이러지 말고 니네 나라 자동차 산업이나 살리지 그러니?ㅎㅎㅎ 아니지...원숭이국 똥꼬나 핥아야지..안그래? 너 차도 없지? 아니지...89년산 혼다 시빅 갖고 있지?ㅎㅎㅎㅎ 수정 삭제
똥같은 매국인놈들아... step on you 09/07/28 [03:00]
영어는 할줄 아냐 ㅄ나? 아마 미국인들도 너같이, 똥ㅅㄲ가, 현대차를 경멸 안하겠다? "영광의 미국시민권자"? 웃기지말아 이 매국 똥ㅅㄲ야 ... 수정 삭제
좌파들이여! 애국자 09/07/28 [04:34]
이게 애국자다. 무조건 비판만 하고 딴지걸고 뒤로 호박씨 다 까는 니들은 정말 매국노 중의 매국노 들이다. 수정 삭제
골고루 자주 모든 차를 몰아보고 말해라. 2만대 09/07/28 [08:45]
난, 7년째 대리운전하는 사람이다. 나이 46. 운전경력 20년. 7년간 하루 10대씩만해도, 그동안 몰아본 차량 숫자가 2만대가 넘는다. 국내 들어온 차들중 극히 일부 빼고 다 몰아보았고, 각각의 특성이 무엇인지 대충안다. 오늘 현대차와 국산차에 대해서 비난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실제로 그런 사람들 시승기회 때, 직접 비교 시승이나 한 번 해보고서 말해라. 렉서스,비엠베,벤츠가 세상에서 비교할 수도 없는 좋은 차여서 한국차는 쓰레기 같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은 바싼 돈주고 그 거 타라. 차량의 모델을 가리고 - 눈가리고 - 운전석에 앉혀서 몇 대의 차량을 직접 몰게 해본다면, 그 중에서 최고의 차를 선택할 때, 한국차를 선택하면 어떡할려구 그러냐... 일부의 차량제조 기술구현에서 아직 외제차가 뛰어난 점이 있지만, 대체적으로 한국차가 모든면에서 거의 대등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몇가지 특이한 조작기능이나, 특이한 디자인, 혹은 특이한 감각을..... 더 뛰어난 성는으로 오해하는 멍청한 짓을 그만두기 바란다. 네임밸류에서의 외제차의 가치는 아직도 한국차가 못 따라가는 현실이지만, 성능과 가격면에서는 이미 외제차는 추월당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만 한다. 2억의 미국이 만들어내는 모든 차들의 성능은 이미 한국차가 넘어섰고, 2억의 유럽이 만들어내는 모든 차들의 성능을 이제 한국차가 넘어서려한다. 알고 떠들자. 수정 삭제
ㅉㅉ역시 어글리코리언들. 영광의 미국시민권자 09/07/28 [12:07]
지들 의견과 틀리면 욕하고 하내고. 반미 반일하면 야국자고 친미 친일하면 매국잔가. 내 진작 미국에와서 미국시민이 된것을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내가 하나 가르쳐줄께. 한국에서나 한국한국 하지 한국 아무도 안알아준다. 한국전쟁 원정출산세계최고 멕시칸과 더불어 어글리한 민족으로 알고있지. 수정 삭제
승차감 물렁물렁한건 맞지만... 아아 09/07/28 [14:17]
니들이 욕할정도로 후진차는 아니다
아반떼살돈은 있는 것들이냐? ㅋㅋㅋ
엄한 회사 폄훼하지 말고 밥값이나 신경써라 ㅋㅋ 수정 삭제
글들하고는.... 하을별, 09/07/28 [15:09]
여기도 찌지리들많네 ㅋㅋㅋ무조건 외제차 좋아라하고 돈지랄들해요..
현대차 내가봐도 그리빠지는차 아니드라 현대홍호하는사람들은 그래도 자국차고 현대차가 옛날 엿같이않아서 말하는데 태클 쩌내쩌러 ㅋㅋ외제차타는인간들 그래 돈많으니깐 탄다치더라도 그리자랑하고잡냐??돈지랄에 옆차기 돌려차기까지 ㅋㅋ한심하다 요즘 미친것들 넘많아서 우리나라가걱정이다 ㅠㅠ 수정 삭제
위에 "영광의 미국시민권자" 찌질씨~ 역시..ㅋㅋ 09/07/28 [18:04]
당신 ip 대역이 일본인거 아니? 고로 넌 지금 일본에 사는 놈이란거지 그런데 무슨 미국이 어쩌구 저쩌구 이곳이 어쩌구 저쩌구..ㄱ-...다행이다 너 같은 넘이 한국에 없어서..그리고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일본에 있구나..오지마라 제발...한국말을쓰는 자신이 미국에 있다면서 일본에서 타자치는 넌 도데체 뭐니... 수정 삭제
사업 번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업번창 09/07/29 [15:25]
좋은 아이디어와 좋은 마음이 효과를 백배 발휘하는 군요.

건승하세요 수정 삭제
오늘도 어김없이 휸다이 영맨들 납시었구먼www 조성웅 09/07/30 [09:45]
"아! 네. 이건 현대자동차에서 나온 그랜저라는 차입니다"일본어로 써주면 어디 덧나냐 기자 수정 삭제
내가 타본 차는 벤츠 AMG, BMW X5, 도요타, 그랜저, 소나타, 리오 인데... 가나다라 09/07/30 [21:43]
내 솔직하게 말할게.. 저중 승차감 제일 좋은 차는 그랜저다..
절대로 애국심에서 말하는거 아니다.
못 믿겠으면 비교시승해도 좋다..
유럽차는 셋팅을 단단하게 해서 덩치큰 서양애들은 좋을지 몰라도 한국사람들은 몇시간 운전하면 허리 아파서 운전 못한다.
도요타는 원가절감하느라 그런지 차가 알량거리고 가볍게 느껴진다.
뭔가 부속 몇개가 빠진느낌..
내 거짓말하나 한번 직접 렌트해서 몰아봐라..
수정 삭제
그리고 위에 영광의 미국시민권자... 가나다라 09/07/30 [21:46]
내가 한가지만 물어보자. 렉서스 기종중에 LX 라는 기종이 있냐?
렉서스 LS 450 아냐? ... 국내에 수입되는 렉서스는 크게 3종인데 IS, ES, LS 가 그것이고 이중 가장 고급 모델이 LS 인데 보통 4500 CC 가 주력이어서 렉서스 LS 450 으로 불린다..
렉서스 LX 는 듣도보도 못했다.. 혹 미국에서만 한정판매하나?
영광의 미국시민권자라..닉도 진짜 X 같다...ㅋ
글쓰는거 보니깐 렉서스 타고다닐 위인은 못될것 같은데..ㅋ 수정 삭제
LX450은 가나다라뭐니 09/08/01 [00:35]
90년대에 나온 럭셔리급 풀사이즈 SUV란다. 아..가나다라 얘는 반전을 기대하고 한방 댓글 쓴듯한데. 개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정 삭제
외제차 좀 타봤지만.. ㅎㅎㅎ 09/08/02 [11:38]
그다지 국산차 보다 좋은거 없던데.. 승차감은 솔찍히 거기서 거기..
오히려 비싼 벤츠나 비엠은 전자 서스펜션 이라.. 일반 스프링보다
승차감 더 않좋을때도 있는데.. 수정 삭제
영광의 미국시민권자? gg 09/08/02 [11:40]
한국말 하는 일본 극우세력이 또 여기서 장난질하는 걸로 보이는군...아니면 똘아이든지... 수정 삭제
비슬마르크 // 저기;; -0- 09/08/02 [12:15]
보아하니 기껏해야 3쓰리즈 몰아보셨겠네요ㅋ BMW에서 비교대상은 5쓰리즈 아닌가요?? 5쓰리즈는 몰아보시고 말씀하시는거?? 수정 삭제
어떤사람이 운전하느냐가 중요하겠죠! jay 09/08/02 [13:43]
일본에서 택시 타봤는데 상당친절하고 운전도 얌전하게 한다. 그랜져 얌전하게 하면 정말 승차감 좋다.. 그러나 한국의 ㅇㅇ 같은 기사들 한테 걸려서 타면 속이 울렁거릴것이다.. 그정도로 서스가 무르다.. 솔직히 코너에서 그랜져로는 쏠려서 감당안될때가 많다. 수정 삭제
あ! はい. これは現代自動車から出たグレンジャ 09/08/03 [01:28]
あ! はい. これは現代自動車から出たグレンジャ 수정 삭제
위에 가나다라 뭐니... ㅋㅋㅋ 비슬마르크 09/08/03 [11:34]
렉서스 풀 사이즈급 SUV 는 LX 가 아니라 RX 다... 눈깔 달렸으면 확인해 봐라.. 진짜 니가 개그다...
그리고 내가 몰아본 BMW 는 3시리즈가 아니라 대형 SUV X5다.
그리고 3시리즈가 가격만 4000만원에 육박하는데 그건 BMW 아니냐?..
진짜 코미디들 하고 있구나..ㅋ 수정 삭제
BMW 타 봤지요... 현재는 기아차 타고 있고. 소달구지 09/08/23 [22:53]
사실대로 이야기 해서 BMW 3si 모델을 5년 타 봤지요. 그 후에 도요다를 타다가 지금은 기아차 타고 있습니다. 외제차가 아직 우리나라 차 보다 좋은 점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비슷한 성능의 모델을 고르면 가격이 외제는 한참 더 비싸잖아요...

같은 가격대의 제품으로는 우리 나라 제품이 훨씬 성능이나 편의성이 좋습니다. 가끔 파업할 때 운 나쁘게 걸리는 차량이 엄청 애먹이는 것 빼 놓고는 품질도 거의 해외의 동일 가격대 차량과 맞먹거나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Ford 나 Chrisler 타보면 엄청 잔 고장이 많은 것을 느낄 것입니다. 도요다나 BMW, Benz 타면 잔고장이 거의 없어 편리하지요.

독일차는 처음부터 일본차량 보다 불량이 약간 많습니다. 일본차량은 한 5년 지나면 그때부터 잔고장이 많습니다. 가장 먼저 고장나는 것이 고무 부품입니다. 제가 타던 도요다는 고무 부품들이 녹거나 갈라져서 떨어져 버리더라고요. 물이 새거나 파이프 등이 누수가 생기곤 하지요. 이에 비하면 BMW 는 참 고장 없이 오래 탔습니다.

한국차들도 일본차 만큼의 수준은 이제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만족하지 말고 외국 브랜드 들을 뛰어 넘어야 해요. 국제적인 무한 경쟁 시대입니다.

한국 기업들 Fighting !!! 수정 삭제
영광의 미국시민권자 이사람 2414 09/08/28 [21:11]
ip는 일본이면서 미국에사는 한국인 유학생이
한국까는 자학을 연출하시네요... 차에 대해서 잘은 모르는데
사실 현대차가 미국이나 캐나다 같은 북미 지역에서
그렇게 마이너 브랜드 아닙니다...
미국 시장 점유율 총합 6%가 현대 기아차가 가지고 있는데
20대정도 주차된 곳 가면 한대는 한국차라는건데..
그렇게 마이너 브랜드면 이정도로 탈리가없죠 수정 삭제
그리고 일본시장에서 2414 09/08/28 [21:14]
현대차 안타는건 일본에들이 삼성거의 안사는거랑 비슷하다고 봐야죠..
삼성에서 나온 휴대폰 세계점유율이 24%고.. 평면tv 북미 점유율이 40%가 넘는데 일본에서는 거의 전무하는걸 보면..
거의 차별적으로 한국제품을 거부한다고 봐야죠...
미국드라마나 ucc 같은거 봐도 현대차 삼성 lg는 일부로 찾으려 안해도
자주뵈입니다 수정 삭제
현대차는 2414 09/08/28 [21:18]
사실 일본차에 비해서 못한면이 있지만.
미국차나 프랑스차(부가티제외)에 비해서는 탈만한 차라고 생각드네요...
거기에 가격도 적당하고... 수정 삭제
위에시민궈자님 wlskrkek 09/08/31 [09:07]
도요다는 이제 겨우 미국 빅3를 뛰어넘은 거고,
메르세데스 벤츠와 비엠더블유를 쫓아가려고 이름까지 바꿔가며 내놓은
렉서스가 겨우 쫓고있는데 아직도 따라잡지 못한 상황입니다.
미국에서의 시장 포지션을 보면 아실텐데요.
일본 회사들이 아큐라,인피니티,렉서스 등 새로운 이름으로
(마치 일본차가 아닌 듯이)
고급 호화럭셔리카 시장의 문을 두드렸지만,
가장 성공적이라는 렉서스도 아직 벤츠와 같은 고급차 브랜드는
쫓아가지 못하고, 그저 벤츠를 사지 못하는 고객을 잡은 것 뿐입니다.
수정 삭제
솔직히 이해 안간다 ㅇㅇ 09/09/09 [12:11]
기사 내용을 보면 그랜져가 토요타보다 비싸다는것을 알 수 있고, 그랜져 성능이 좋다고 하는데 내가 미국에서 아제라와 토요타 아발론을 몰아본 결과 아제라는 아발론과 비교도 안되게 안좋다. 일본 토요타 택시의 정확한 사양을 몰라서 비교는 못하겠지만 이건 아반떼와 그랜져 비교해놓고 그랜져가 좋다고 하는것과 다를바가 없지 않나? 그리고 내구성은 어떨지? 내가 봐서는 한국차는 아직 일본차 못따라간다. 수정 삭제
여기서도 현까있네..ㅋㅋㅋㅋ 좀 그렇다. 09/09/15 [22:08]
솔직히 웃기다...현대까서 니들이 얻는게 뭐냐 대체 ㅋㅋ 니들이 그렇게 현대 까도 계속 점유율 넒혀가고 발전하고 있다. 수정 삭제
국산과 외제라는 말도 좀 이상한걸.... 음-- 09/10/21 [01:50]
해외에서 약 3년 살면서 아주 조금 다른 나라 차량들(독일, 일본, 미국, 중국, 인도-tata)타 봤는데, 플래그십 모델들 -벤츠 S-Class, BMW - 7 Series - 은 사실 현기차에 비교할만한 모델이 없는 것 같다.
근데 같은 돈을 주고 산다고 할 때, 현기차 모델들이 상당히 어필하는 것도 사실이다.
그리고 역시 차는 어떤 차든지 고장난다. S클래스도 7시리즈로 고장 나고 고쳐서 타더라.(해외에서 정비공 할 때 이야기) 수정 삭제
그랜저가 독일차보다 좋다는 분들... coolkeee 09/11/28 [13:55]
그랜져가 승차감은 좋죠. 사실 BMW 나 아우디의 엔트리급보다는 승차감 좋습니다. 문제는 승차감은 좋은데, 조작감이나 고속주행시와 코너링에서의 안정감은 비교가 안되게 급이 떨어진다는 겁니다. 사실 고속주행시 안정감은 대부분의 일본차들도 불안하죠. (일부 수퍼카 빼고는...)게다가 장시간 운전ㅇ할때에는 그랜저같은 소프트한 승차감보다는 독일차들의 하드한 승차감이 훨씬 덜 피로합니다. 독일애들이 물렁한 승차감 못만들어서 안만드는게 아니죠. 할턴, 현재는 그렇습니다. 나중에 현대차가 발전할 수도 있겠지만요.. 수정 삭제
렉서스 LX 450 있습니다. 렉서스 09/12/25 [12:49]
RX보다 상위클래스 SUV기종이구요 1996년부터 생산판매된 기종입니다. 아직 한국에서 판매되지 않는 기종맞구요. 현재 렉서스는 2010년형 HS시리즈도 한국에선 시판예정도 잡혀있지 않으니 한국에 없다고 무조건 그딴거 없다 ㅄ아 이런 답글은 공부좀 더 하시고 달아주시죠. LX 450은 렉서스중에서도 매우 오래된 1세대 중형SUV라서 가격은 '똥'값입니다. 8기통 LX 570이 최신기종입니다. 수정 삭제
가격대비 최고자동차...한국차 토론토에서 09/12/30 [16:24]
아무리 일본이 좋은차를 만든다고해도, 아무리 우리나라차가 똥차라해도,
저는 한국차 탈랍니다.사실 중고차 팔때 일본차가 한국차에 비해 훨씬 비싸게 팔 수 있지만,일본 잘되는꼴 절대 못봅니다.
제 세대는 아니지만........일제 치욕의역사를 잊지맙시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일본 경제] 中진출 日기업, 정상화되다 김쌍주 기자 2013/01/05/
[일본 경제] 日수출 경쟁력 저하의 원인은 '한국'? 온라인 뉴스팀 2012/12/24/
[일본 경제] '6중고' 일본기업, 구조개편의 벼랑끝에 김쌍주 기자 2012/12/17/
[일본 경제] 日 '싸면 잘 팔리는 시대'는 갔다 김쌍주 기자 2012/06/23/
[일본 경제] '일장기 반도체' 엘피다 파산, 그 의미는 김쌍주 기자 2012/05/15/
[일본 경제] 파나소닉 최종적자 11조 원, 日제조업 사상 최대 적자 온라인 뉴스팀 2012/05/11/
[일본 경제] 도시바, IBM POS 단말기 사업 인수 나서 온라인 뉴스팀 2012/04/17/
[일본 경제] 日연구기관 "日 2050년엔 선진국 대열에서 탈락한다" 온라인 뉴스팀 2012/04/17/
[일본 경제] 소니, 연내 1만 명 인력 감축 나선다 온라인 뉴스팀 2012/04/10/
[일본 경제] 日기업도산, 3년 연속 감소했지만 온라인 뉴스팀 2012/04/10/
[일본 경제] 日 대지진 복구사업 중심으로 경기회복 김쌍주기자(krnews) 2012/04/06/
[일본 경제] 도시바, 엘피다 인수전에서 물러나 온라인 뉴스팀 2012/04/05/
[일본 경제] 유니클로 야나이 회장, 일본 최고의 부자로 꼽혀 온라인 뉴스팀 2012/03/29/
[일본 경제] '삼중고 탈피 추세' 日 2월 무역수지 5개월만에 흑자 온라인 뉴스팀 2012/03/22/
[일본 경제] 日 경기 회복 신호탄 울렸다? 안병철 기자 2012/03/09/
[일본 경제] 日야후 재팬 사장 퇴진 "SNS 사용한 적 없어서..." 온라인 뉴스팀 2012/03/02/
[일본 경제] 엘피다 메모리 주식, 3월 28일에 상장 폐지 온라인 뉴스팀 2012/02/28/
[일본 경제] "엘피다 경영파탄, 전략 미스로 韓에 패배" 이지호 기자 2012/02/28/
[일본 경제] 日세계3위 엘피다, 파산보호 신청 온라인 뉴스팀 2012/02/27/
[일본 경제] 구조조정 나선 파나소닉, 본사 팔아 경영 쇄신 온라인 뉴스팀 2012/02/25/
최근 인기기사
일본관련정보 A to Z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 ㅣ 광고/제휴 안내사업제휴 안내소액투자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한국> 주식회사 올제팬 서울 송파구 오금로 87 잠실 리시온 오피스텔 1424호 Tel: 070-8829-9907 Fax: 02-735-9905
<일본> (株) ジャポン 〒169-0073 東京都新宿区百人町 2-8-13 FISS 605号
Tel: 81-3-6278-9905 Fax: 81-3-5272-0311 Mobile: 070-5519-9904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info@jpnews.k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