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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차 안 팔리는 건 '섹시하지 않아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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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젊은이들이 차를 사지 않는다! 이유는 일본차의 매력 떨어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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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청(인턴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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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자동차하면 떠오르는 것은 고장 없고 연비 좋고, 무난한 차다. 그러나 일본 젊은층들이 일본차를 사지 않는다. 일본에서는 젊은이들의 '쿠루마바나레'(車離れ, 자동차 멀어지기)'라는 단어가 생겨날 만큼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쿠루마바나레 현상에 대해 7월 15일호 주간포스트는 "자동차를 구매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일본에 매력적인 차가 적어졌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섹시하지 않은 차'를 젊은이들이 멀리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분석하고 있다. 주간포스트는 자동차 평론가 도쿠다이지 아리쓰네 인터뷰를 통해 "일본 차는 구미의 앞선 자동차를 연구했고, 철저하게 비용을 낮춰, 그런대로 높은 품질로 승부해왔다. 그러나 애착이 가는 자동차를 만들어왔나라고 묻는다면 그건 좀 의문이다"며 대량생산과 품질에만 집중해온 일본 차에 문제가 있다고 꼬집었다. 일본 차는 기본 콘셉트에서 스타일링을 포함한 디자인, 기계로서 자동차의 촉감, 소리, 운전감 등을 소홀히 하면서 오늘날에 이르렀다. 그것보다 경제적인 일상생활에 편리한 기능 부분에 집착해온 것이다. 그러나 도쿠다이지 씨는 "포르쉐가 오랜기간 사랑받는 이유는 기능성은 물론, 기계로서의 느낌도 좋기 때문이다. 즉, 포르쉐는 운전자에게 운전하는 맛을 느끼게 한다"고 일본차와 다른 점을 꼬집었다. 자동차 평론가 시마시타 야스히사도 이 같은 의견에 동조한다. 그는 "일본 기업의 친환경에 편중된 자동차 만들기가 자동차 본래의 재미를 드라이버에게서 뺏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일본에서는 차검이 오면 바로 차를 바꾸는 사용자는 소수파가 됐다. 보통 한 대를 10년 정도 탄다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한층 보디스타일 및 엔진의 우열이 자동차 선택의 지표가 된다.도쿠다이라씨는 유럽의 신차, 소형차를 보면, 이런 것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있다며 한 예로 " '아우디A1'은 1.4L 터보엔진으로 122마력을 내고, 새로운 '피아트 500'은 연비가 좋은 2기통 엔진을 실었다. 알파 로메오에는 1.4L터보 '미토(MiTo)'가 있다. 연비도 좋고 고성능에 스타일리쉬하다면, 10년 간은 애착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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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1/08/08 [13:34] 최종편집: ⓒ jpnews_co_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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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는 4륜차 접고 2륜차에 집중해라... |
Jalapagos |
11/08/09 [22: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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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도 렉서스를 접고 도요타 하나로 통일해라... 선택과 집중을 할 줄 모르는 원숭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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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륜이고 4륜이고가 중요한것보다는 디자인이 정말 구립니다. |
자동차란? |
12/10/12 [14: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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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 일본에 갈때는 우리나라에서 보지 못하는 디자인을 많이 볼거라 생각 했지만. 현실은 쓰레기장. 일본은 박스카의 천국이고 가격만 저렴하먼 만들어 판다는 느낌이 강하고 무엇보다 디자인이 가족이나 박스카에 맞추어져 있어서 디자인이... 구림. 이쁜 스카이라인이나 그런건 예전 경제좋았던 시절의 꿈이고 지금은.....근데 문제는 젊은 사람들이 구매력이 없는 경제의 문제점도 크죠. 섹시하게 만들어봐도 팔리지 않고 소형차도 한 회사에 몰아주는 분위기 라서 자동차 메이커들의 특성도 없어진 거세된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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