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한류가 일본을 사로잡고 있다. 한국지식경제부와 코트라가 한국중소 IT기업의 일본시장 진출을 위해 IT전문 전시상담 행사인 "Korea ICT Roadshow”를 6월4일부터 도쿄에서 개최했다(5일까지). 이번 행사에는 알서포트, 스카이시스템, 핸디소프트 등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한국 유망 IT기업 35개사가 자사 제품을 전시, 일본 바이어들과 상담회를 가지고 있다. 부대 행사인 한·일 IT포럼에는 LG CNS, 안랩, KDDI 등 양국을 대표하는 IT기업 관계자가 연사로 나서 최신 IT 시장 동향을 공유했다. 일본 현지에서는 IT대기업에서부터 항공회사, 자동차회사, 투자회사에 이르기까지 600여 개사 900여명의 바이어가 행사장을 방문했다. 특히, NTT docomo, KDDI, Softbank 등 일본의 대표 이동통신사 및 NEC, Hitachi 등 글로벌 IT기업이 큰 관심을 보였다. Softbank는 본사 각 사업부서는 물론 계열사까지 방문 팀을 이뤘고, NTT docomo는 서비스 플랫폼 사업부 등 11개부서의 관계자가 상담회장을 찾았다. KDDI에서는 15개에 달하는 사업부서 구매담당자들이 상담현장을 찾아 눈길을 끌었다. NHK, TBS 등의 방송국과 요미우리신문, 아사히신문 등 9개 주요 언론도 이번 행사에 관심을 갖고 행사장을 방문 취재했다. 또, 한국의 지식경제부에 해당하는 일본 경제산업성과 요코하마 시, 오키나와 현, 후쿠오카 현 등 정부 및 지자체 20여 곳에 달하는 기관까지 행사장을 방문해 한국제품의 일본에서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KOTRA의 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IT 강국인 한국과 일본이 만나 글로벌화를 모색 하고,일본 열도에 불고 있는 문화한류가 IT 한류로 융합되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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