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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피스 67권, 초판발행부수 日기록 경신
일본 국민 만화 원피스 67권, 초판발행부수 405만 부 기록
 
온라인 뉴스팀
3일 발매된 오다 에이치로 작가의 인기 만화 '원피스' 단행본 67권의 초판발행부수가 405만 부에 달해, 2011년 11월에 원피스 64권이 기록한 일본 기록인 400만 부를 경신했다.
 
또한, 원피스의 누적 발행부수는 2억 7천만 부 이상이라고 한다. 원피스를 발행하는 슈에이샤(集英社 집영사) 측은 "독자 측이 더 넓어진 듯하다"고 언급했다.
 
원피스 단행본의 초판 발행 부수는 2009년 12월에 발매된 56권이 일본 기록인 285만 부를 경신했고, 2010년 3월 발매된 57권도 당시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이 가진 290만 부 기록을 넘는 300만 부로 일본 기록을 경신했다.
 
그 뒤 새로운 단행본을 낼 때마다 기록을 경신했고, 64권으로 400만 부를 넘어섰으나, 그 이후 신장세는 다소 주춤했다. 그러나 기어이 67권이 이 기록을 경신했다.
 
그러나 일본 출판 만화계에서는 원피스의 기록 달성 소식이 달갑게 느껴지지만은 않는다. 최근 일본 잡지 만화계와 전체 일본 만화 시장이 침체기를 겪고 있기 때문. 이전보다 일본 만화계가 인기 만화 몇 편에 편중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는데, 원피스의 판매 호조는 이를 가장 잘 드러내준다는 것.
 
원피스는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사랑을 받고 있어 앞으로도 발행 부수 기록은 계속 경신될 것으로 만화계 관계자들은 보고 있다.

원피스는 손발이 늘어나는 고무 몸을 가진 소년 루피가 해적왕이 되기 위해 3개의 칼을 사용하는 검사 조로, 여자 항해사인 나미 등 여러 등료들과 모험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1997년부터 일본 만화잡지 '주간소년 점프'에서 연재돼 1999년부터 TV애니메이션이 방영되고 있다. 67권에서는 어인도 이후 방문한 수수께끼 가득한 신세계 '펑크 해저드'를 무대로 새로운 모험이 펼쳐진다.
 



 

ⓒ 일본이 보인다! 일본전문뉴스 JP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입력: 2012/08/04 [16:18]  최종편집: ⓒ jpnews_co_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루피형죽고 어린적 시절 보다가 말았는데 김영택(金榮澤) 12/08/04 [22:41]
지금은 어디쯤 가 있나..

현재 못보고 있다..........

수정 삭제
일본이나 한국이나.. 지나가는 12/08/05 [10:40]
그림체보다 내용인가. 솔직히 원피스 그림체는 막장이다. 그런데 스토리구성이 잘되어 있어서 사람들을 끄는것 같다. 다른 그림체 좋은 아니메를 보면 그림체는 정교하고 아름다운데 내용이 먼가 아쉬운점을 띠우는 경우가 많다. 제작 자금문제때문인지는 모르지만 말이다. 건담의 경우 리얼리티를 중시하고 그림체도 세밀하지만 결국 건담도 그 내용에 팬을 끄는것 같고 결국 영상발보다 스토리가 흥행에 더큰 영향을 미치는것 같다. 수정 삭제
일본이 얘기하려는 주제가 잘 표현된 만화입니다. 그래서 안 본다. 12/08/05 [12:16]
루피가 술통에서 나왔지? 그런데 얘가 고무인간이야. 쭉쭉 늘어나 뭐든지 가 닿는다 이거지. 처음 동료로 삼은 애가 조로였어. 세계 최강을 목표로 하는 싸무라이. 원래는 찌질한 아들 헤르메포의 농간으로 묶여 있었는데, 아빠 모건한테 사형당할 운명이었다는 사실도 모르고 있었다? 그걸 고무인간이 구해준 거야.
조로는 왜 세계 최고의 검사가 되어야 했느냐? 어떤 여자애와의 약속 때문이었어. 사춘기가 되면서 자꾸 가슴이 나오고 엉덩이가 커지는 바람에 무사로서의 자질에 한계가 보이자, 조로한테 자신의 목표를 '위임'하고 '죽지'.

루피와 조로는 힘을 합쳐서 광대 버기 밑에서 고생하던 나미란 여자애를 구해주는데, 정말은 구해준 게 아니였어. 왜냐하면 나미의 진짜 정체는 '자유인'이 아니라 상어인간의 동료였거든. 정체를 숨긴 상태에서 둘의 동료가 된 것처럼 접근한 거야. 그녀의 보다 근원적인 목표는 루피의 항해사가 되는 것이 아니라, 돈을 모아 상어인간과의 약속을 완수해 '노예상태'에 빠진 마을 사람들을 구해주는 것이었으니까. 비록 어머니 벨메일 씨를 죽인 '원쑤'가 상어인간이긴 했지만, 어린 시절부터 함께 자란 자매의 '생존', 그리고 '인질'로 잡혀있는 마을사람들과의 추억이 복잡한 세계관을 형성하게 만든 원인이 된다. 빚을 다 갚기 전에 마을 사람들과 친한 척을 했다간 '섬의 패권'을 쥔 측과 노예가 된 사람들 사이에서 불편한 관계가 형성될 수 있기 때문에, 그 사이에 끼어있는 나미는 정신분열증에 가까운 심각한 정체성의 혼란을 보여주지. 이걸 구해준 게 누구냐? '거짓말장이' 우솝 아니냐?

일찍이 친절한 집사인 척 하며 카야 아가씨 댁에 숨어있던 '캡틴 발톱'의 정체를 꿰뚫어 본 우솝은, 자신의 진실한 예언이 들어맞아 마을이 쑥대밭이 되는 꼴을 보느니, 차라리 거짓말장이로 남는 한이 있더라도 '나쁜 해적'의 침공을 막는 길을 택한다. 혼자서는 어림도 없는 일이었지. 동료들이 도와준 거야. 뭐든지 가 닿을 수 있는 고무인간과, 뭐든지 베어버릴 수 있는 무사, 그리고 보이지 않는 진로를 밝혀줄 신입 항해사가 힘을 모아서. 덕분에 카야 아가씨한테 진심이 통하고 그 대가로 얻어낸 배가 해적선 '달려라 양'호였다. 우솝까지 합세해 마을을 '해방'시킨 일행은, 나미마저 '진짜 동료'로 만들어 바다의 요리사를 찾으러 간다. 상디를 얻을 때쯤 되면 이미 일본 자신의 정체성을 그려내고 있다고 봐야겠지.

문제는 이거야. 얘기에 끝이 안 보여. 점점 센 괴물들이 등장하고 있잖니. 만화를 어떻게 끝내려고 그래? 마지막 회에 원피스의 정체를 밝히면서 '사실은 보물이 중요한 게 아니라 여기까지 오는 과정이 진짜 보물이었다.' 요렇게 맺으려고 그러지? 그런데 봐라. 보다 강해지거나, 보다 이상해지거나, 정말 말도 안 되는 방식을 사용하지 않으면 더 이상 진행될 수 없는 구조로 치닫고 있잖아. 진리가 이와 같은 방법으로 기술될 수밖에 없다면 세상엔 심각한 혼란이 따를 것이다. 인간은 이미 핵폭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조선이 왜 그림 그리는 사람을 '환쟁이'라 부르며 경계했는지 이제 알겠니? 단순히 나미가 처해있는 현실이 그녀의 인식체계에 혼란을 불러일으킨 원인이 아니라 이거지. 현실은 주어진 조건에 불과하다. 그리고 그 속에서 관계를 파악하는 행위야말로 주체로서의 의지에 따르는 것이다.

물론 나미가 세상을 관찰한 방식이 옳지 않다는 얘기는 아니다. 상어인간들이 포기할 생각이 없었던 이상 나미의 저항 또한 합당하다고 봐야겠지. 그런데 최초의 저항이 관찰로부터 비롯됐다면, 저항을 이겨낸 후의 행동은 무엇으로부터 당위성을 구하면 좋은 거냐? 해적 골드로저는 이 모든 것을 '자유에의 의지'라고 합리화시켜 버린다. 그럼 마찬가지 소리를 일본 너네도 들을 수 있는 거잖아. 꼭 동양이 아니라 서양한테서라도.
뿐만 아니라 그런 악당이 항상 있는 것도 아니거든? 돈 떼먹은 원쑤, 데이트 날 바람 맞힌 원쑤, 썩은 과일을 싱싱한 것처럼 판 원쑤. 이런 원쑤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작용하여 만들어낸 복잡계 속에서의 해법이, 일본식에 따르면 언제나 하나다. 그래서 원피스가 그려내는 주제가 보편성을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의지는 주인공한테만 가 박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럴 거면 고무인간이 왜 필요한데?
그리고 이것이 빚어내는 또 다른 문제로, 상어인간이 쫓겨난 다음에 나미의 고향은 행복해졌을까? 이론상으론 그래야 한다. 하지만 '해방자'가 더 큰 목표를 품고 떠난 순간부터 마을 사람들은 일치단결하여 그녀의 행복을 빌어줘야 하기 때문에, 일종의 엑스트라로 전락하고 마는 것이다. 행복한 삶일까? 꼭 천국만 그리며 중세 천 년을 암흑에서 보낸 서양 기독교 같지 않니? 일본 또한 여기에 대한 기술을 전혀 안 하고 있다. 할 필요가 없으니까. 그래서 이론상으로는 발생할 수 없는 투쟁이 현실에서 진행되는 중이다. 세상의 주인공은 반드시 내가 되어야 하거든.

"루피가, 조로가, 나미가 되어야 하는데 왜 너는 여기에 동의를 안 해주는 것이냐? 주변의 엑스트라로 남던가, 아니면 이 판에서 사라져 버려라!"

"말도 안 되는 소리! 국민은 언제나 엑스트라로 남아 있어야 한다. 그것이 신의 의지에 순종하는 길이다!"

이 점이 일본의 국가정체성이 품고 있는 심각한 문제 가운데 하나라고 생각한다. 국민들로부터 질문할 기회를 빼앗고 있잖아. 덕분에 세계 최고 수준의 부를 누리고 있지만, 동일한 권력을 소지한 국민들 사이에 대해서는 자본주의 외의 해법을 보여주지 못 하는 것이다. 이라크에서 악행을 저지른 미국도 자기 비판의 중요성만큼은 알고 있는데 말이지. 어쨌든 피치 못 하는 순간에 어쩔 수 없이 발휘되어야 할 집단으로서의 의지가 일상에서 발휘되면 반드시 '다크나이트 참변' 같은 자기 궤변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게 된다. 여기에 대해 다음과 같은 반론이 가능할지 모른다.

"남한은 맨날 애국가 틀어 놓으면서, 광화문 광장에는 800만씩 뛰어 나오면서, 원자력발전소는 그렇게 많이 돌리면서..."

몰라서 물어? 간단히 생각해 보자. 당장 한반도가 일본한테 먹힌다고 가정해보는 거야. 400만 부가 아니라 700만 부까지 팔 수 있겠지. 그런데 이런 구조 속에서 만화책을 아무리 많이 팔고, 돈을 많이 벌면 뭐 하냐? 원피스를 제외한 나머지 만화시장이 싹 다 죽는데. 꼭 유동성 위기에 빠진, 고삐 풀린 세계시장 같지 않니? 이 돈, 투입할 곳은 이제 인간지배 밖에 안 남았는데, 인간해방을 목표로 진행된 지난 200년 동안의 물결이 종국에 도달한 결론이 자신에 대한 노예상태 밖에 더 되는 것 아니겠냐고.
이순신이고 3.1 만세운동이고, 피억압측의 입장에서 창의력이 발휘되었기에 활로를 구할 수 있었다. 이순신을 존경하지 말고, 이순신이 존경받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 보란 말이야. 절대적인 진리를 말하고 있다면 일본문화가 점령한 다음엔 뭘 할 수 있을까? 대동아공영권 달성했으면 세계경제의 위기를 막을 수 있을 것 같애? 미국도 저렇게 나자빠지는데.

싸이퍼폴 no.9 이 '어두운 과거'를 지닌 여자 니코 로빈을 납치할 당시, 함께 끌려가던 싸이보그 프랑키가 자학하는 로빈을 타박하며 '아니, 존재하는 것은 죄가 아니야. 살아야 하는 이유는 이것만으로도 충분해!'라고 말하던 시점이야말로 이 만화의 절정이라고 생각한다. 그 다음에 카타르시스는 에니에스 로비행 바다열차를 추적하던 동료들이 '사법의 섬' 꼭대기에서 그녀와 대면하는 순간 이루어지지.

"죽지 말아, 로빈! 널 구해줄께! 제발 살아 있어!"

그런데 그게 고작 '불주먹 에이스'가 동생 앞에서 고집 부리다가 죽는 쑈를 연출하기 위해서였던 거냐고. 열 받아서 정나미를 떼버렸다. 분명 존재하는 모든 것은 죄가 아니다. 하지만 단지 그 뿐이라면 '바로 지금' 이후의 일이 설명되지 않는 것이다. 너의 존재를 확인한 뒤에도 나는 너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니까.
만화를 감상하는 내내 감탄했다. 어떻게 '바다 위를 달리는 열차' 같은 걸 상상해 냈을까? 바로 그것이 일본이 지닌 장점이며, 전하고 싶은 의지라고 생각했다. '위대한 해적을 위해 배를 만들어준 과거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한 톰 아저씨와 같이. 하지만 아무도 묻지 않는다면 어떻게 대답할 건데? 섬에서 섬 사이로 이동할 때 사용되는 지자기 기록, 즉 로그와 같이 차오를 수 있는 질문이 아니잖아. 비록 일본의 입장에서 보았을 땐 섬 사이를 이동하는 것처럼 보일지 몰라도, 그건 조선이나 중국, 대만의 입장에서도 마찬가지거든? 보편성을 도출하는 방법이 잘못되어 있어, 너희는.

지금 일본이 착각하는 부분이 이 점이라고 생각한다. 페리 제독이 잘못 했다. 그래서 메이지유신이라는 나름의 답을 내렸다. 그 다음에 세상을 향해 던진 질문이 옳다고 생각해? 서양놈들은 분명 나쁜 놈이야. 왜 중국에서 도자기만 빼가고 15억 인구는 안 데려가? 왜 아편만 팔아먹고 F-22는 안 파냐 이거지. 뭔가 잘못된 거 아닐까? 영국 여왕은 가난한 10억 인도인들의 황제 노릇을 계속하지 않게 된 점을 감사해야 할까, 아니면 실망해야 할까? 일본은 여기에 대해 단순히 '세계평화' 외에 답을 내릴 수 없을 뿐더러, 과거 문제를 먼저 발견했다는 이유만으로 해법을 관철시키려 들었기 때문에 '끝에 무(無)가 있다는 사실 또한 잘 알고 있을 너희는 왜 그 진리만큼은 먼저 결행하려 들지 않는 것이냐?'라는 질문을 맞닥뜨릴 수 있는 것이다. 학생들이 괜히 서로를 향해 죽어달라고 부탁하는 것이겠어?
너희가 만화를 통해 묻는 주제가 이거랑 똑같은 거야. 조선 보호해주려고 왔다며. 그래서 고종 죽였잖아. 이유가 뭐였는데? 여기에 대해 자신의 대답을 보여주지 않은 상태에서 '서구는 왜 독일이 아닌 일본에 전함 포세이돈을 끌고 왔느냐!' 이러고 앉아 있으니, 자꾸 루피가 빠졌던 통 속으로 되돌아갈 수밖에 없는 거지.

일본의 동화를 읽어보면 너무도 가슴이 아프고, 슬프고, 이제는 잊어버린 옛날의 추억이 그곳에 잠 들어있는 것만 같아 나도 모르게 깜짝깜짝 놀라는 때가 있다. 어찌 붙들고 울지 않을 수 있겠는가? 오늘의 국난에 나도 책임이 있음을 잘 아는데. 미워하면 서로를 죽음으로 몰고 갈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럼에도 논리의 탑을 쌓을 땐 조심해야 한다. 나아가 확장하는 것은 쉬우나, 확장된 그곳으로부터 자아를 잘라버리는 일이 매우 어려운 과업이기 때문이다.
역사적으로나 지정학적으로, 특히 문자적인 측면에서 서양과 동양의 명확한 경계선 위에 자리잡고 있는 일본은 외부로 뻗어나가는 데 있어 이보다 좋은 환경에 처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대신 그것이 잘못되었을 때 비추어볼 근거 또한 매우 빈약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것이 자유의 대가니까. 만일 그것을 '자유'라고 생각한다면 말이지.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어린 시절의 꿈이 그곳에 잠들어 있다는 사실을 알지만, 집착이 광기를 낳는다면 나는 끊겠다. 일본의 자신에 대한 인식이 아직 충분치 못 하다고 확신하기 때문이다. 힘내라, 일본! 지금 해줄 수 있는 말은 이것 밖에 없구나. 그리고 원피스는 말이야, 꼭 그거 때문은 아니더라도 지겨워서 보기 싫더라. 만화가가 돈 독이 올랐나 자꾸 고무줄처럼 늘이더라고. 수정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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