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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역 복원, 새로운 관광명소로
500억 엔 투자한 5년간의 복원 공사 끝내고 오픈
 
안병철 기자
도쿄 스카이트리, 시부야 히카리에, 다이버시티 도쿄 플라자 등 대형 시설의 개업과 재개발이 잇따르고 있는 도쿄. 그 완결판이라고 할 수 있는 도쿄역이 10월 1일 5년간의 복원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단장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도쿄역 마루노우치 역사(驛舍)에는 1914년 건축 당시의 모습을 복원하기 위해 약 500억 엔의 사업비가 투자돼, 지난 2007년부터 복원 공사에 들어간 바 있다. 오픈 첫날인 1일에는 새롭게 단장한 도쿄역을 보기 위해 수만 명의 인파가 몰리는 등 새로운 관광명소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도쿄역 재개장에 몰린 인파    ©JPNews

 
 
▲도쿄역 재개장에 몰린 인파     ©JPNews

 

이번 도쿄 역 재개장의 가장 큰 특징은 1945년 도쿄 대공습으로 화재가 나 소실됐던 원형 돔이 새롭게 복원됐다는 점이다. 대공습 이후 복원됐던 도쿄역 지붕은 팔각형 모양을 하고 있었다.

도쿄역 역사 내에서는 돔의 내부 모습을 올려다보기 위한 관광객의 발길이 아침부터 이어지졌다. 마치 연말연시 귀성길 풍경처럼 도쿄역 인근에는 수만 명의 인파가 집결했다.

또한, 10월 3일에는 도쿄역과 역사를 공유하는 '도쿄스테이션호텔'도 리폼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오픈한다.

약 100년에 이르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점과 일본 유명 문호들이 사랑했다는 점 등 도쿄역 주변에 있는 외국계 고급호텔들과의 차별성을 강조해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이미 내년 3월까지 약 5,000여 객실분의 예약이 끝난 상태라고 한다.

10월 5일에는 도쿄역 곳곳에 새롭게 단장한 상업시설들도 등장한다. 출장이나 여행객이 많다는 도쿄역의 특징을 활용한 점포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특히 55개의 브랜드 1,000여 종 이상의 에키벤((駅弁, 역에서 파는 도시락)을 파는 전문 판매소가 지난 8월 22일 오픈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도쿄역을 중심으로 한 이 같은 개발은 'Tokyo Station City'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도쿄역 복원 공사를 주도한 'JR동일본' 측은 "새로운 일본의 현관으로 그 역할을 이행할 수 있도록 문화·상업시설 확충에 충실을 기했다"며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도쿄역 돔의 모습            ©JPNews
 
 

 
▲도쿄역 돔의 모습    ©JP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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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2/10/01 [19:56]  최종편집: ⓒ jpnews_co_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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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도로 멍청한 도쿄전력과 일본전범정부의 합작품으로 색이바랬네... 조군 12/10/02 [16:14]
쯧쯧.. 방사능만 아니었다면 도쿄리뉴얼도 화제가 됐을텐데..
도쿄 곳곳이 핫스팟 방사능 위험지역에 공기중에 각종 방사능 분진이 날아다니는걸 세계가 아는마당에.. 관광특수를 바랃다니..쯧쯧! 저거랑 스카이트리 공사한넘들도 속이 타들어가겠구나...
정상적인 나라라면 진작에 도쿄전력에 수억대 소송들어가서 아주 아작을 냈을텐데.. 저 적자를 누가메꿀까... 울나라 사람들이 설마 방사능 위험구역에 놀러가지는 않기만을 바랄뿐.. 어용언론 제이피뉴스와 조중동이 하루빨리 양심을 찾길.. 바라는게 빠를지 동일본 오염이 끝나기를 바라는게 빠를지.. 수정 삭제
머리 좋다. 르르르 12/10/02 [17:03]
저런게 관광명소가 되는거지. 수정 삭제
전통과 첨단이 잘 어우러지는 도심의 모습이 보기 좋군요. jeje 12/10/02 [20:42]
토쿄역 복원의 과정과 철학은 한국의 행정가들이
두고 두고 참조하며 공부할만 합니다. 좋은 사례군요. 수정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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