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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유명 갸루브랜드 '러브보트' 폐업
대표 갸루 잡지 휴간에 이어 대표 갸루 의류브랜드 폐업
 
김미진 기자
일본 시부야 갸루 문화의 선구격 의류 브랜드로서 인기를 끌어온 '러브 보트(LOVE BOAT)'가 오는 8월 폐업한다. 1994년에 런칭한 이래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이 브랜드의 종료 소식은 일본 갸루문화의 쇠퇴를 알리는 또 하나의 징표가 되고 있다.

러브 보트는 1990년대에 배꼽티와 미니스커트를 매칭하는 스타일을 선보여 갸루 문화를 상징하는 브랜드로서 각광받아왔다.

운영회사인 라라플랜은 이 브랜드 외에도 'LB-03'이나 'L.D.S' 등의 갸루 브랜드를 전개했고, 각 브랜드가 젊은 여성층으로부터 큰 지지를 받았다. 그러나 점점 매출이 감소하기 시작해 2011년에는 민사재생법을 신청했고, 회사는 법정관리에 들어갔다. 이후 2012년 5월에 모든 주식을 양도해 온워드 홀딩스의 그룹회사가 되었다.

최근 '에그(egg)'나 '코아쿠마 아게하(小悪魔ageha) 등 유명 갸루 잡지가 판매부진 끝에 잇따라 휴간하는 등 갸루 문화는 축소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 때문에 갸루의 성지라 불리는 패션몰 '시부야 109'도 올해 2월부터 봄까지 대규모 리뉴얼을 실시해 대대적인 브랜드 교체를 실시, 신규 출점 브랜드를 다수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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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4/06/21 [11:46]  최종편집: ⓒ jpnews_co_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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