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보기
일본6대일간지 ㅣ 정치 ㅣ 경제 ㅣ 사회 ㅣ 문화 ㅣ 연예 ㅣ 그라비아 ㅣ 스포츠 ㅣ 역사 ㅣ 인물 ㅣ 국제 ㅣ 뉴스포토 ㅣ 뉴스포토2 ㅣ 동영상 ㅣ 동영상2 ㅣ 독자 게시판
섹션이미지
일본6대일간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연예
그라비아
스포츠
역사
인물
국제
뉴스포토
뉴스포토2
동영상
동영상2
독자 게시판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제휴 안내
사업제휴 안내
소액투자
기사제보
HOME > 뉴스 > 사회
글자 크게 글자 작게


日 연예인 약물중독 얽히고 설킨 배후
[현장] 사카이 노리코 관련 서적 출판기념회와 오시오 마나부(押尾学)
 
박철현 기자
사카이 노리코(酒井法子, 38).
 
마쓰다 세이코의 후계자라고까지 불렸던 천하의 아이돌 사카이 노리코의 몰락에는 불과 2달 정도의 시간밖에 걸리지 않았다.
 
그런데 이 두달이 너무나 드라마틱했다. 
 
8월 2일 남편 다카소 유이치의 체포와 함께 시작된 그녀의 6일간의 도주극을 보면 항상 '건설회사 사장'이라고 소개되는 누군가가 옆에 있었고, 그녀의 각성제가 발견되었다는 별장은 원인불명의 화재로 인해 완전히 전소됐다.
 
체포장이 떨어진 8월 7일부터 사카이가 보석으로 풀려난 9월 17일까지 <tv도쿄>를 제외한 일본의 모든 매스컴은 사카이의 일거수 일투족을 세밀하게 파헤쳤다.
 
▲  9월 17일 조수이 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인 사카이 노리코   © jpnews
아무리 국민적 아이돌이었다 할지라도 거의 모든 매스컴의 연예・사회뉴스 란을 사카이 노리코가 독차지하는 것은 이상하다.
 
실제 사카이와 마찬가지로 전국민적 아이돌이었던 smap의 이나가키 고로가 도로교통법 위반 및 공무집행방해죄, 상해죄로 체포됐던 지난 2001년에는 tv 와이드쇼에 등장한 리포터가 '이나가키 용의자', '이나가키 범인' 등이 아닌 "이나가키 멤버"라 부르는 우스운 광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방송국은 smap의 소속 사무소인 '쟈니즈'의 힘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고 한다.
 
그래서 이번 '사카이 피고'에 관해서, 현장에서 만난 연예기자들이 이렇게 말했다.
 
"선 뮤직이 그녀를 발빠르게 해고했으니까 (우리로서는) 소속 에이전시 눈치볼 필요도 없고, 또 죄질이 나쁜 것도 있다. 각성제는 음주운전이나 (구사나기 쓰요시의) 나체 고성방가와 차원이 다르다. 그래서 옳다구나하고 맘놓고 때리는 측면도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시청률이 나오니까"(모 방송국 인터넷 문자방송 담당기자 n씨)
 
이 말만 보더라도 적어도 방송국의 연예 저널리즘이 얼마나 저속한 수준인지 알 수 있다. 현장에 있는 이들이 이런 마인드이다. 그런데 또 이런 마인드를 가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한다. 다른 기자의 말이다.
 
"민방 보도국은 뭔가 심층취재 그런 걸 하고 싶어해도 다른 부서에서 태클이 들어온다. 방송국이란 게 뉴스만으로 갈 수는 없으니까. 다른 버라이어티 쇼나 연예오락, 가요프로그램까지 생각해야 한다. 요시모토 흥업이나 쟈니즈, 와타나베 프로덕션 등은 건드릴 수 없다. 터부라고 보면 된다"(와이드쇼 외주제작 프로덕션 p 디렉터)
 
그렇다면 사카이 노리코도 선 뮤직이 발빠르게 해고하지 않았다면 어찌될 지 몰랐다는 말일까?  p 디렉터는 손을 흔든다.
 
"이번엔 죄질이 나빠서 어차피 보도했을 거다. 선 뮤직도 바보가 아니다. 자기들 나름대로 조사해 보니까 '아, 이건 힘들겠다'고 판단해서 해고시킨 거다. 아무튼 소속사도 없고 죄질도 나쁘고 하니까 우리도 조금은 심하게 가도 되겠구나 한거지 뭐"
 
현장에서 만난 주류언론, 특히 방송국 기자들의 마인드는 대부분 이랬다. 소속사와의 관계를 고려하거나, 뭐가 기준인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죄질을 따지거나.
 
이런 상황이라면 주류언론에서 제대로 된 사카이 관련 보도를 접한다는 것 자체가 무리다. 단순한 스트레이트 기사나 중계형 보도라면 몰라도 그 배후에 어떤 것들이 감추어져 있는지 이것들만 봐서는 도무지 알 길이 없었다.
 
그래서 인터넷 모바일과 주간지로 눈을 돌렸다. 
 
먼저 말해 두겠는데, 나는 주간지 언론, 그 중에서도 신문사가 아닌 출판사에서 발행되는 주간지를 꽤 신뢰한다. 이유는 주류 언론이 위에서 언급한 이유들로 인해 절대 다루지 못하는 테마에 대해 출판사계통 주간지들은 지난 수십년간 과감히 도전해 왔기 때문이다 (나중에 다른 기사를 통해 자세히 밝히겠다).  
 
최근 몇년간 연예뉴스에 관련된 것만 하더라도 요시모토 흥업의 마에다 고로 협박사건이나 다나카 가우스의 폭력단 밀착의혹, 시마다 신스케의 여자 매니저 폭행사건등은 주류언론이 아닌 주간지가 보도해 왔다.
 
▲ 거대 주류 언론에서는 기획할 수 없는 토크쇼도 열렸다. 왼쪽부터 '사카이 노리코 감추어진 얼굴'의 저자 나시모토 마사루씨, 약물중독으로 인해 3번의 체포경험이 있는 전 쟈니즈 소속 사무소 출신의 아이돌 도요가와 죠, 그리고 마약담당수사관 우라가미 아쓰시   © jpnews
 
과거를 거슬러 올라가면 더더욱 그렇다. 쟈니즈 사무소의 쟈니 기타가와 사장의 '세크하라(성적 강요 행위)'에 관련한 치부를 드러낸 것도 81년 4월 30일자 <주간현대>의 "다노킨으로 폭발적 인기 - 기타가와 남매의 이상한 버릇"(이하 '다노킨')이라는 기사였다.
 
또 <주간문춘>은 99년 10월 28일호에서 "tv, 신문이 절대로 보도하지 못하는 아오야마 다카시(포리브스 멤버)의 충격고백, 연예계의 몬스터 니즈의 비정한 짓들"을 보도한 바 있다. 이 기사들은 모두 소송에 걸렸으나 결국 주간지측의 전면승소, 혹은 부분승소로 끝났다.
 
이번 사카이 사건에 있어서도 주간지는 'tv와 신문이 절대로 보도하지 못하는' 내용들, 이를테면 사카이 노리코의 아버지가 야쿠자이며, 그녀의 도주극에서 항상 옆에 있었던 '건설회사 사장'과의 관계, 남편 다카소 유이치가 어떤 인물인지, 별장전소 의혹에 대한 심층취재, 사카이 이외의 각성제 및 마약복용의혹이 있는 연예인은 누구인지 등을 보도해 왔다.
 
모바일 언론 역시 마찬가지다. 모바일 연예뉴스인 "나시모토・예능! 뒷이야기 채널"은 40여일간 406건의 사카이 기사를 쏟아냈다. 원조 연예 리포터로 이름이 높은 나시모토 마사루 씨는 이 기사들을 재구성하면서 자신의 지론인 "다른 건 몰라도 마약은 폭력단의 자금원이 된다. 약물은 반드시 근절시켜야 하며, 또 약물복용을 한 이들은 연예계에 복귀해선 안된다"를 적절히 가미해 '사카이 노리코, 감추어진 얼굴'(이스트 프레스, 10월 4일 출간)을 긴급출판했다.
 
공교롭게도 이 책을 프로듀스한 이가 모토키 마사히코다. 모토키 씨는 위에서 언급한 쟈니 기타가와의 세크하라 의혹을 처음으로 보도한 81년 4월 30일호의 "다노킨" 기사를 담당했던 편집자이며, 이후 <주간현대> 와 <프라이데이>의 편집장을 맡기도 했다.
 
8일 신주쿠에서  '사카이 노리코, 감추어진 얼굴'의 출판기념회 겸 토크쇼를 한다는 연락이 와 참가했다. 우선 참석자 면면이 흥미롭다. 저자인 나시모토야 그렇다 치더라도 도요가와 죠(豊川誕), 우라가미 아쓰시(浦上厚)다.
 
도요가와 죠는 한때 쟈니즈 사무소에 소속되어 메리 기타가와(쟈니 기타가와의 누나)의 총애를 받았던 70년대 아이돌 가수이며 우라가미 아쓰시는 전(前) 마약수사관으로 최근 tv에 코멘테이터로 자주 등장하는 인물이다.
 
이들은 토크쇼를 통해 왜 일본의 연예인들이 쉽게 마약을 접하고 또 그 수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지에 관해 솔직하게 털어 놓았다. 세번의 약물복용 경험이 있는 도요가와 죠는 "이성으로 되는 문제가 아니다"면서 "정말 자신이 지켜야 할 간절한 무언가가 없는 이상 쉽게 헤어 나오지 못한다"고 경고했다.
 
우라가미 역시 현역 수사관이었을 당시의 풍부한 수사경험을 바탕으로 "마약은 한번 빠지면 정말 헤어나오기 힘들다. 연예인이든 누구든 중독에 빠져버린 이들을 체포했을때 다들 안심하는 경향이 있다. 이제 마약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하지만 초범의 경우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정도 받는다. 그렇게 바깥에 풀려 나오는 순간 그 끝났다고 생각한 유혹은 다시 시작된다"고 말했다.
 
▲  8월 31일 보석석방된 오시오 마나부. 그의 검거는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흘러간다.  © jpnews
그는 연예인의 경우 일반인과 달리 '돈'이 있는지라,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수단으로 손쉽게 마약에 다시 빠지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한편 이날 출판기념회에도 '사카이'의 명성에 걸맞게 3개 민영 방송국에서 취재를 왔다. 다들 1시간동안 열심히 촬영하길래 그 중 한곳에 "이거 다 나가냐? 다 안나간다면 어디까지 나가냐?"고 물어봤다. 그러자 이렇게 답한다.
 
"모른다. 하지만 책소개는 보통 길어봤자 2분정도다. 아무튼 '노리피'에 관한 건 다 모으라고 하니까 일단 촬영하고 본다"
 
9월 17일 보석 석방된 후 병원에서 요양을 취하고 있는 사카이 노리코가 전혀 모르고 있는 새에, 이렇게 그녀에 관한 정보는 차곡차곡 방송국의 테이프 보관 캐비닛에 쌓여가는 것이다.
 
이쯤되면 일본 연예계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궁금증이 도질만 하다. 비슷한 시기에 체포된 또 한명의 약물중독자는 왜 이리 보도가 안되는지에 대해서 말이다.
 
그렇다. 그는 바로 오시오 마나부(押尾学, 31)다.
 
죄질만 놓고 보자면 오시오 마나부도 사카이 노리코에 버금간다. 사카이의 각성제 단속법 위반 '소지' 혐의가 10년 이하의 징역인 반면, 오시오의 마약 및 향정신성 약품 위반혐의(mdma 흡입)는 7년 이하의 징역이다. 하지만 오시오는 조금 다른 측면의 의혹이 있다.
 
그와 마지막에 같이 있었던 30대 중반의 여성이 변사체로 발견되었다는 점이다. 게다가 나체였다. 이 사건은 지금 현재 수사중에 있다는 이유로 거의 보도가 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사카이 사건 역시 수사중이었다.
 
오시오 마나부 역시 소속사인 '에이벡스'로부터 해고를 당했으니 소속사 눈치 볼 필요가 없다. 그런데도 방송국이나 주류 언론들은 오시오를 보도하지 않았다. 오시오를 한번 언급할 때 사카이는 천번 넘게 '연호'했다. 이 갭은 도대체 어디서 오는 걸까?
 
9월 17일 사카이의 보석석방 이후 이런 갭에 대한 생각이 줄곧 머릿속을 떠다녔다.
 
그러던 어느날 경찰관련 저널리스트가 재미있는 말을 털어 놓았다.
 
"8월에 왜 약물사범이 많이 나오냐고? 당연하지 단속기간이니까. 8월은 마약, 9월은 사기, 10월 교통 같은 식으로 일본경찰들은 매월 특정한 주제를 가지고 기획수사를 한다. 이번에는 마약, 그것도 연예인 마약이 테마였다"
 
그런데 그렇게 본다면 또 적다. 왜냐면 8월 한달간 나온 것이 오시오 마나부, 사카이 노리코 고작 2명에 불과했기 때문이다. 내가 알고 있는, 마약 및 향정신성 의약품 흡입의 '소문'이 돌고 있는 연예인만 해도 12명 정도 된다. 비록 소문이지만 그 안에는 아주 신빙성있는 목격정보도 존재한다.

즉 경시청이 체포하려고 마음만 먹으면 충분히 잡아들일 수가 있었다. 그런데 그게 아니었다.
 
"9월말이었을 겁니다. 위에서 '지도'가 떨어졌어요. 말인즉슨 요즘 연예인들의 약물복용이 문제가 되고 있으니 주의하라는 내용이었지요. 사와지리 에리카가 소속돼 있는 스타더스트가 25일에 사와지리를 해고하고 연이어 마약검사를 실시한 것은 이런 '지도' 때문에 그런 겁니다. 스타더스트 말고도 o, h, w등 쟁쟁한 프로덕션들이 소속연예인들의 마약관련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중견 프로덕션 간부 r씨)
 
여기서 '위'란 물론 경시청을 의미한다. 마약관련 여부는 본래라면 경찰이 맡아야 할 영역인데 소속사가 자체적으로 해결하라고 친절히 알려준 셈이다. 문제는 이렇게 해서 마약복용자가 나올 경우다. 소속사는 과연 어떤 자세를 보일까?
 
"경찰입장에서는 어느정도 재량권을 준 셈이니까, 앞으로 새롭게 무슨 마약관련 연예인 사건이 나오는 건 없을 것이다. 소속사에서 잠수를 시키거나 끊도록 할테니까. 정 그게 안되면 계약해지하겠지. 계약이 해지되면 경찰이 나서야 하는데, 이번처럼 기획해서 수사하고 그러지는 않을 것이니 올해말까진 아마 없지 않을까 한다"(인터넷 모바일 연예뉴스 n 데스크)

그렇지만 여전히 이해가 되지 않았다. 일본 경찰에 있어 기획은 상당히 중요한 테마이자 기회이기도 하다. 이른바 기획을 통해 '실적'을 올려야 한다. 그런데 단 두명만 체포하고 말았다. '의혹'을 받고 있는 이가 수두룩한데 자체 조사로 끝내려 한다는 건 무언가 빨리 덮어버리려고 하는 '의혹'이 짙다.
 
이 모든 의혹에 종지부를 찍는 모 사회파 저널리스트의 발언이 인상적이다.  
 
"모두다 오시오 마나부 때문이야. 사실 사카이는 피해자지. 오시오 사건의 배후를 파헤치다 보면 아주 흥미로운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흥미를 가졌었던 지점, 즉, 왜 오시오 마나부가 사카이 노리코에 비해 안 다루어지는지를."
 
그는 웃으면서 여기까지만 말하고 입을 닫았다. 그 말을 들었던 날이 수첩을 보니 9월 21일이다. 오늘이 10월 9일이니 18일이 지났다. 나는 18일동안 오시오 마나부에 얽힌 지극히 공통적인 이야기들을 공교롭게도 잡지 저널리즘에 속하는 이들에게서 들을 수 있었다.
 
이들의 이야기를 재구성해 10월 16일(금)에 "오시오 마나부 체포에 숨겨진 진실과 잡지 저널리즘"에 대해 올리도록 하겠다. 
 
☞ 2부 : 日 연예인 연루 변사사건이 보도안된 까닭


 
 

 

ⓒ 일본이 보인다! 일본전문뉴스 JP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입력: 2009/10/09 [01:57]  최종편집: ⓒ jpnews_co_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재미있는 기사입니다. 가르릉 09/10/09 [13:47]
후편이 기대되는군요!! 수정 삭제
재미있어요! 와우 09/10/09 [15:46]
흥미진진하네요. 다음 편이 빨리 올라왔으면 ^^; 수정 삭제
기자 자격이 있으신 분일지 쯧쯧 09/10/10 [07:09]
기사에 나온 사카이 노리코는 酒井法子로 쓰셔야지요.
노리코가 다 같은 노리코가 아니랍니다. 무식한 기자양반
典子라니 酒井法子라고 골백번도 더 뉴스에 나왔을텐데 쯧쯧~ 수정 삭제
지적 감사합니다. 박철현 09/10/10 [09:26]
어쩌다가 이런 실수를. 수정했습니다. 지적 감사드립니다.
정말 골백번도 더 본 건데 말이죠. 죄송합니다. 수정 삭제
와~ 재미 있습니다. 새끼늑대 09/10/10 [11:41]
연예인들의 추잡한 뒷얘기는 언제나 재미있습니다. 게다가 배후까지 첨가하니 금상첨화구요.

후편 목 빠져라 기대합니다. 수정 삭제
요즘 큰일이예요.. 새벽 09/10/10 [12:56]
위에 쯧쯧님과 같이 글을 쓰는 분을 만나면
그 사람에 대해서 선입견을 가지고
그 사람의 모든 행동에 대해서 그 한번의 글과 같은 뉘앙스를 느끼게 되고
목소리도 듣기 싫다는 느낌을 가지게 되네요(물론 쯧쯧님과는 온라인 상만이지만.)

말을 좀 부드럽게 해주시면 안될까요 ㅡㅡ? 수정 삭제
쯧쯧이나 즛쯧이나... 세상에 09/10/10 [14:02]
토나온다. 익명성에 기대서 아무렇게나 인격모독하고... 자국인들을 조선인이라고 부르며 비하할 정도로 인성이 저열하고... 느네는 공익광고도 안 보냐. 상것들아. 이 기자의 기사에서 노력은 못 보고 오타만 보이냐. 오타 하나로 이 모든 기사를 덮어둔 채 무식한 기자양반이라니... 쯧쯧본인이 삼만배는 무식해보이는구만... 전두엽이 있는지 의심스럽다. 수정 삭제
좀그렇네 그러게요 09/10/10 [20:36]
쯧쯧님 센스있고 귀엽기도한데 내가 기자님이라면 조금 때려주고싶을거같네요 수정 삭제
이 정도면 르포수준인데요.. 그렇군.. 09/10/10 [21:30]
생각없는 단순기사만 보다가 간만에 기사다운 기사네요..
주간지에 나온건 뜬소문이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쟈니즈뿐만 아니라 히로스에 사건이나 미야자키 사건도..흠..그렇군요..
항상 궁금했지만 어디에서도 진실을 알 수 없어서..
다음편이 무척 기대됩니다..
앞으로 좋은 기사 많이 써주세요!! 수정 삭제
smap 사건에 대해서는 좀 잘못 알고 계신 듯하네요. 뭐지; 09/10/10 [23:01]
이나가키의 예는 2001년도 사건인데 왜 이 사건과 비교해서 예를 들었는지 모르겠네요. 그당시에는 언론에서 용의자라고 꼬박꼬박 붙이지 않은 경우가 원래 많았었습니다. 음주운전도 아니었구요.
올해 같은 smap 멤버이자 물론 같은 쟈니스 소속인 쿠사나기 쯔요시는 새벽에 알몸이었다고 해서 쿠사나기 용의자라고 불리며 온 언론이 그의 얘기로 도배했었습니다. 부풀려져서 가택수사까지 받았고 그의 자택에 방송사들이 헬기까지 띄워 취재했죠. 언론의 과잉보도때문에 동정론까지 생겼을 정도로 그의 죄질에 비해 심한 처사를 당했던 건 마찬가지였습니다. 사카이 노리코와 언론들의 행태에 대해 쓰신 부분들에 대해서는 일부 공감하지만 쟈니스라고 피해를 덜 봤다는 식의 예는 맞지 않다고 봐요.
민방은 말할 것도 없고 NHK 9시뉴스에서조차 쿠사나기가 송치되는 모습을 헬기에서 찍은 장면, 그가 사는 동네, 단골술집, 점원 인터뷰까지 보여주며 사죄기자회견을 뉴스시간 중에 (친모가 자기딸을 살해했던 뉴스를 끊고)생방송으로 내보냈을 정도였습니다. 이래도 쟈니스라서 봐준걸까요. 오히려 쟈니스이고 smap이라서 더 뉴스가치가 높다는 이유로 훨씬 억울한 일을 당했다는 생각밖에 안들던데요.. 수정 삭제
제가 직접 검색해보니 뭐지; 09/10/10 [23:12]
이나가키는 음주운전 및 공무집행방해죄가 아니라 도로교통법위반이었다고 합니다.
정확히는 주차위반..
아래 링크 참조하시고 수정해주세요. smap의 예는 필요없는 글이라고 생각하는데, 예를 드시려면 검색이라도 해보시고 정확하게 드셨으면 합니다.
http://cafe.naver.com/inagaki.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731 수정 삭제
다음편도 기대하겠습니다 콩콩 09/10/10 [23:36]
흥미있게 읽었네요.
다음편도 기대하겠습니다. 수정 삭제
뭐지:님께 박철현 09/10/11 [00:05]
이나가키 고로에 관한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쟈니스에 관한 것은 나중에 따로 한번 쓰도록 하지요. (참고로 저는 일본의 주류언론들의 보도행태에 대해 별로 호의를 품고 있지 않습니다.) 수정 삭제
이나가키 고로에 대해서 잘못됐군요. . 09/10/11 [02:17]
보도자체가 안됐다니 참 황당하네요.
처음에 이나가키 고로가 했던 인터뷰는 다 생중계였습니다.
그 다음날 신문 1페이지, 그 다음달도 계속 이나가키 고로가 했었구요.

너무 당당하게 [도로교통법 위반 및 공무집행방해죄, 상해죄로 체포]라고 쓰셨는데 도로교통법 위반 및 공무집행방해는 맞는말이지만 나중에 법원까지 가서 경찰에 과잉진압이라고 오히려 여경 측에 잘못이 있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이나가키 고로만큼이나 그 교통경찰도 잘못 됐다는게 나왔으니 언론에서도 잠잠해진거죠.

그리고 이 일로 이나가키 고로는 8개월 정도 자숙했습니다.
모든 CF에 위약금을 물었고 그 당시 찍었던 드라마도 다 정지되었죠.
SMAP 멤버들은 연말 방송에서 대대적으로 사과를 했고 이때 당시 했던 SMAP 콘서트의 피해는 말로 못하죠.

지금도 이나가키 고로는 일본에서 자주 언급되지만 일본인들에게는 '언론이 과했다'라는 이미지가 있더군요.

그때 당시 일본에서 직접 보신듯이 너무 당당하게 [상해죄로 체포됐던 지난 2001년에는 보도자체도 거의 안됐을 뿐더러 TV 와이드쇼에 등장한 리포터가 '이나가키 용의자', '이나가키 범인' 등이 아닌 "이나가키 멤버"라 부르는 우스운 광경이 연출되기도 했다.]라고 써놨는데 누가보면 진짜인줄 알겠습니다?

하루 24시간을 이나가키 고로를 보여줘야 될 사건이었다 싶었던 사람한테는 적을지 모르겠지만 그때 당시 이나가키 고로가 모든 신문의 1페이지였고 뉴스의 메인이었다는걸 직접 본 사람은 이런식으로 안쓸텐데 말이죠.
수정 삭제
간만에 잼날것 같은데요. 단테 09/10/12 [13:57]
후편 기대하고 있습니다. 잼나게 써주시길~ 개인적으로 이번사건에 관심도 많았던지라 ;; 수정 삭제
상당히 흥미진진한 기사네요. 하하 09/10/12 [19:31]
사실 이 기사의 핵심은 언론과 연예계 혹은 기획사간의 밀땅게임이지만 전 대체 연예인들이 마약에 얼마만큼 노출되어 있는건지 그것도 궁금해지네요. 다음편 기사도 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스맙 아직 한국에서 죽지 않았군요...스맙팬들 저렇게 발끈하며 들고 일어서는 걸 보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정 삭제
위에 하하님 뭐지; 09/10/13 [02:02]
님이야 이런 글 가볍게 읽어 넘기면서 팬들이 발끈한다며 비웃을 수 있겠지만 입장바꿔 생각해보시죠.
짓지도 않은 음주운전 죄를 넣어두고, 사실과 다르다며 수정해달라니까 음주운전을 지운 대신 체포 당시 죄목에도 없던 상해죄를 다시 추가시켜 놓았습니다. 한 사람의 죄목이 왔다갔다 했어요. 위에 보니 노리코 이름도 틀리게 써있던 모양이구요. 게다가 대대적으로 보도됐음에도 불구하고 보도가 거의 안됐다는 식으로 그럴 듯하게 써놨으니.. 위에 .님이 반박댓글을 달지 않았더라면 스맙팬인 저도 정말로 보도 많이 안됐는 줄 알 뻔했네요. 어차피 이런 댓글 달아봐야 님같은 분들의 좋지 않은 시선만 받을 걸 알기에 사실 이런 댓글 쓰기도 꺼려집니다. 게다가 저는 이나가키의 팬도 아니어서 그냥 보고 넘어갈 수도 있었고요. 하지만 이 글이 네이버 메인에 걸려있던 오마이뉴스 기사의 링크로 들어온 거라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볼 것 같고 그만큼 오해가 커질까봐 '빠순이'라고 눈총받을 것을 무릅쓰고 틀린 거 지적하고 반박한 겁니다. 지금은 다행히도 메인에서 내려갔지만요.
박철현 기자님께도 부탁드립니다. 비록 일부 예로 드신 거라고 해도 조금 더 신경써서 조사해주신 후 정확한 사실만을 써주셨으면 합니다. '기자'라는 이름으로 글을 쓰신 이상 당시 상황을 잘 모르는 사람들은 박철현 님의 글대로 상황을 받아들이게 되니까요. 앞으로 더욱 좋은 글 쓰시길 바라며 언젠가 또 다음이나 네이버 등 큰 사이트들 메인을 통해서 글 접할 수 있게 된다면 좋겠습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최근 인기기사
일본관련정보 A to Z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 ㅣ 광고/제휴 안내사업제휴 안내소액투자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한국> 주식회사 올제팬 서울 송파구 오금로 87 잠실 리시온 오피스텔 1424호 Tel: 070-8829-9907 Fax: 02-735-9905
<일본> (株) 文化空間 / (株) ジャポン 〒169-0072 東京都新宿区大久保 3-10-1 B1032号 
Tel: 81-3-6278-9905 Fax: 81-3-5272-0311 Mobile: 070-5519-9904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info@jpnews.k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