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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스웨덴, 스페인..다국적 쇼핑? 하라주쿠에 가라
 
안민정 기자
지난 4월 29일, 경축일이었던 일본의 하라주쿠에는 사람이 넘쳐 흘렀다.

경축일이고 날씨도 쾌청하고, 5월의 골든위크까지 이어져 일주일 이상 쉬는 사람들도 많은 만큼 도쿄의 패션일번지 하라주쿠에 사람이 많은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지만, 이 날의 혼잡함은 도를 넘어섰다.

이 혼잡함의 이유는 바로, 미국브랜드 'forever21'이 하라주쿠에 오픈하는 기념적인(?) 날이었기 때문이다. 지난 11월에 하라주쿠에는 스웨덴 브랜드 'h&m'이 긴자에 이어 일본에서 두번째로 오픈해 3일을 줄 선 고객도 있을만큼 열광적인 환영을 받았고, 'h&m'의 옆 건물에 'forever21'까지 들어오면서 하라주쿠는 가뜩이나 '외제'를 좋아하는 일본인들에게 최고의 '쇼핑지'로 떠오르게 되었다.

특히, 이번에 새로 오픈한 미국브랜드 'forever21' 옆 건물은 영국브랜드 'topshop', 옆 건물이 스웨덴 브랜드 'h&m', 맞은 편은 미국브랜드 'gap', 길 건너편에는 스페인 브랜드 'zara', 또, 일본브랜드인 '유니클로 ut'까지 글로벌하게 모여 있어 이 곳 하라주쿠 사거리는 그야말로 패션 격전지를 방불케 했다.

오픈이 하루 지난 30일에도 'forever21' 효과는 사라지지 않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를 걷는 여성들의 손에는 노란 forever21 봉투가 들려있었고, 다케시타 거리를 지나 오모테산도로 향하는 길에는 사람에 부딪혀 앞으로 나갈 수 없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     ©jpnews
[사진설명: 4월 29일 일본 최초 오픈한 forever21, 사진은 다음날인 30일에 촬영했지만, 이 때도 경찰의 통제를 받아가며 인원제한을 두어 입장하는 모습이었다.]

최근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의류 브랜드들은 '유니클로'를 대표로 하여 막 오픈한 'forever21'까지 '가격은 저렴', '디자인. 품질은 만족' 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국에도 오픈한 'forever21'의 컨셉은 '100달러 안에서 머리부터 발 끝까지 전신 코디네이트'로 그 만큼 상품이 매우 저렴하다. 게다가 유행이 빠르고 같은 디자인의 옷을 대량생산하지 않아, 요즘같은 '불황'에도 여성들의 지갑을 열게 만들게 하여, 드디어 일본에도 상륙하게 된 것이다.
 
▲      ©jpnews
[사진설명: 경찰에 따르면 1시간 이상 기다려야 입장할 수 있다고 했다. 가뜩이나 좁은 하라주쿠 인도는 줄 서는 사람 반, 통과하는 사람 반으로 꽉꽉 메운 상태]
▲     ©jpnews
 [사진설명: 옆 건물인 h&m 에서 쇼핑을 마치고 'forever21'에 줄을 서는 사람, forever21에서 쇼핑을 하고 h&m으로 가는 사람들이 많아, 브랜드들은 하라주쿠에 밀집해 win-win 효과를 거두는 듯 했다.]

   [사진설명: 4월의 h&m 하라주쿠 매장 안. 오픈 후 5개월이나 지났지만 여전히 혼잡스러운 모습이다.]
▲   4월의 h&m 하라주쿠 매장 안. 오픈 후 5개월이나 지났지만 여전히 혼잡스러운 모습이다.  ©jpnews

▲   h&m은 남성, 여성, 캐주얼, 포멀룩을 갖춘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다양한 고객을 흡수하고 있다.
©jpnews
▲     ©jp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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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설명: 일본 하라주쿠에는 해외 브랜드들이 밀집해 이 곳 아니면 저 곳에서 쇼핑하는 고객들이 늘어 전체적으로 고객이 느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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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설명: 컬러풀하면서도 라인이 살아있는 남성복이 지하 1층에 마련, 하라주쿠 10대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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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설명: 뭐니뭐니해도 h&m 의 가장 좋은 점은 가격! 백화점 옷값이 비싼 일본에서는 이렇게 싼 가격의 외제품이라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 쇼핑을 계획하고 있는 당신? 이제 여기저기 돌아다닐 필요가 없다. 하라주쿠 한 곳이면 일본 브랜드는 물론이고, 각종 세계브랜드를 만날 수 있으니 말이다. let's go! 하라주쿠!
 
▲  하라주쿠 유니클로 ut ©jpnews
▲  하라주쿠 편집매장 '콜렉트 포인트' ©jp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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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09/05/03 [10:17]  최종편집: ⓒ jpnews_co_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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