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보기
일본6대일간지 ㅣ 정치 ㅣ 경제 ㅣ 사회 ㅣ 문화 ㅣ 연예 ㅣ 그라비아 ㅣ 스포츠 ㅣ 역사 ㅣ 인물 ㅣ 국제 ㅣ 뉴스포토 ㅣ 뉴스포토2 ㅣ 동영상 ㅣ 동영상2 ㅣ 독자 게시판
섹션이미지
일본6대일간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연예
그라비아
스포츠
역사
인물
국제
뉴스포토
뉴스포토2
동영상
동영상2
독자 게시판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제휴 안내
사업제휴 안내
소액투자
기사제보
HOME > 뉴스 > 정치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북 후계자 오보 소동, TV 아사히 공식 사과
 
김현근 기자
북 후계자 보도를 둘러싸고, 한국 당국 관계자로부터 사진을 제공 받았으며 오보여부에 대해 조사중이라던 tv 아사히가 오보임을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tv 아사히는 11일 오후 1시 jpnews와 전화 통화에서 밝힌 대로 오후 뉴스 프로그램 '슈퍼 j 채널(16:53-19:00)'에서 "자신들이 보도한 김정일 후계자는 실제 인물과 다른 사람"이라고 공식적으로 오보임을 인정했다. 
 
■ 최초 보도 : 북 후계자 오보, tv아사히에 물으니 
■ 후속 보도 : 김정운 사진 유출, 韓日 진실 공방?!

▲북 후계자 오보  경위를 설명하고 있는 츠보이 아나운서    ©tv아사히 슈퍼 j 채널 캡처

"슈퍼 j채널"의 츠보이 나오키 메인 진행자는 "사진을 입수한 뒤 김정운을 몇 번인가 만난 적이 있는 사람(북한 지도부와 친분이 있는 사람)에게 사진을 보여준 뒤 맞느냐고 물어보자 90퍼센트 이상 확실하다는 대답을 얻어 보도를 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복수의 한국 미디어에 의해 동일 인물이 아니라는 보도가 잇따라 조사한 결과 동일 인물이 아니다"라는 결론을 얻었다며 공식적으로 오보임을 인정했다. 

이에 동시진행자 고미야 에츠코 아나운서도 "시청자 여러분께 혼란을 준 것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인정한 뒤 고개를 숙였다.

▲  고개를 숙이며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있다.  ©tv아사히 슈퍼 j 채널 캡처

그러나 tv 아사히는 문제의 사진을 어떠한 경로로 입수되었는지는 밝히지 않아 여전히 진실공방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 일본이 보인다! 일본전문뉴스 JP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입력: 2009/06/11 [17:01]  최종편집: ⓒ jpnews_co_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TV아사히] 북 후계자 오보 소동, TV 아사히 공식 사과 김현근 기자 2009/06/11/
최근 인기기사
일본관련정보 A to Z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 ㅣ 광고/제휴 안내사업제휴 안내소액투자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한국> 주식회사 올제팬 서울시 마포구 만리재옛길 18 3층 Tel: 070-8829-9907 Fax: 02-735-9905
<일본> (株) ジャポン 〒169-0075 東京都新宿区大久保 3-10-1 ニュータウン大久保 B棟 1032号
Tel: 81-3-6278-9905 Fax: 81-3-5272-0311 Mobile: 070-5519-9904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info@jpnews.k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