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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급하지 않은 긴급 신고전화 역대 최다
'세탁기 고장났다', '좋아하는 여자 사는 곳 알려달라' 등의 신고도
 
온라인 뉴스팀
긴급 구조 대원들이 울상이다.
 
'긴급' 구조 전화 110번(한국은 119, 일본은 110)에 전화를 걸어, 긴급하지 않은 문제에 대한 상담을 요구하는 경우가 계속 늘고 있다고 10일 요미우리 신문이 보도했다.
 
작년 1~11월에 전국의 경찰본부가 수리한 긴급구조 110번 신고는, 지난해보다 약 24만 건 늘어난 849만 1285건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2년 연속으로 증가한 수치다.
 
크게 급하지 않은 문제에 대한 상담이나 생활의 고충을 토로하는 '요구·불만형 상담'이 역대 최고를 기록하는 등 긴급성이 없는 신고가 크게 두드러졌다.

내용별로는 '교통관계'가 약 255만 건으로 가장 많았다. 또한, '요구·불만형'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만 9972건 증가한 98만 7285건으로, 2004년부터 7년 연속으로 역대 최다 기록을 갱신했다.

경시청과 가나가와현 경찰에 따르면, 이 중에는 '세탁기가 고장이 나서 곤란한 지경에 빠졌다', '인터넷에서 알게 된 여자 아이의 사는 곳을 알고 싶다', '코인 주차장에 사용할 동전이 없다. 지폐를 동전으로 바꿔다 줬으면 좋겠다'는 등의 신고도 있었다고 한다. 

지리 안내나 '허위·오보' 등을 합하면, 긴급성이 없는 신고는 전체의 27%에 달했다.

경찰청에서는 사건사고와 재해에 관한 신고 이외에는 상담전용 전화 ‘#9110’ 이용을 촉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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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1/01/10 [11:46]  최종편집: ⓒ jpnews_co_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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