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보기
일본6대일간지 ㅣ 정치 ㅣ 경제 ㅣ 사회 ㅣ 문화 ㅣ 연예 ㅣ 그라비아 ㅣ 스포츠 ㅣ 역사 ㅣ 인물 ㅣ 국제 ㅣ 뉴스포토 ㅣ 뉴스포토2 ㅣ 동영상 ㅣ 동영상2 ㅣ 독자 게시판
섹션이미지
일본6대일간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연예
그라비아
스포츠
역사
인물
국제
뉴스포토
뉴스포토2
동영상
동영상2
독자 게시판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제휴 안내
사업제휴 안내
소액투자
기사제보
HOME > 뉴스 > 연예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본팬, 韓 아이돌은 日보다 실력이 좋아?
FT아일랜드 콘서트 팬들이 말하는 한국 연예인들의 장점
 
안민정 기자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부쩍 일본을 찾는 한국 연예인들의 발걸음이 잦아진 듯 하다.
 
일주일에도 몇 건씩 열리는 한국 스타들의 공연 및 팬미팅에 다 따라다니기도 힘들다고 생각하는 한편, 갈 때마다 너무 많은 팬들이 몰려있는 것에 언제나 놀라곤 한다. 도대체 이들은 어디서 정보를 얻고, 어떻게 한국 스타들을 좋아하게 되는 것인지 항상 궁금했다.
 
지난 주말에도 동방신기 도쿄돔 콘서트, 강지환 일본 공식 팬클럽 1주년 기념 팬미팅이 열렸다. 4일에는 나고야, 오사카 공연을 마치고 도쿄로 올라온 ft 아일랜드가 고탄다 유포트 홀에서 콘서트를 열기도 했다. 
 
동방신기의 콘서트에 약 10만명, 강지환 도쿄 팬미팅에 5000명, ft 아일랜드 콘서트에 1800명 정도가 입장했으니, 1300만 명이라고 알려진 도쿄 인구의 130명 중 1명 꼴로 지난 주말에 한국 관련 공연을 봤다는 통계다.
 
과연, 일본인들이 이렇게 한국 공연을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4일, 고탄다 유포트홀에서 열린 ft 아일랜드 콘서트에서 공연을 찾은 이들에게 물었다.


▲ 지난 4일, 도쿄 콘서트를 개최한 ftisland      ©jpnews
 
■  밴드가 모두 노래를 하는 게 좋아요~(10대 팬)

 
먼저, 한눈에 보기에도 어려보이는 10대 여학생이 몇 명의 사람들과 함께 있어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17살, 한국식 별칭으로 '우희'라 불린다는 한 여학생과 친구들은 가나가와현, 치바현에서 2시간 정도 걸려 ft 아일랜드 콘서트에 왔다고 했다. 2007년 한국 데뷔 당시부터 팬이 되었다고 하는 우희 씨는 스카이라이프 같은 위성방송으로 한국 관련 채널을 통해서 ft 아일랜드를 알게 되었다고 했다.
 
일본에도 아이돌 가수는 많지만, 한국의 가수들은 만능이어서 좋다고 했다. 밴드이기도 하면서 모두가 노래를 부르고, 쇼프로그램에서도 재능을 나타내고 재능이 넘치는 것이 매력이라고 입을 모으는 그녀들. 그들을 더욱 잘 이해하기 위해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다는 그녀들은 직접 만든 플래카드에 어디서 구했는지 명찰까지 꺼내보이며 뿌듯한 모습이었다.


▲ ftisland의 열성팬 우희(17)씨와 친구들     ©jpnews
 
■   ft 아일랜드의 매력이요? 실력이죠~ (20대 팬)

다음으로는 ft 아일랜드 사진첩을 보며 설레어하는 20대의 두 여성 마야미와 미유키. 눈이 예쁜 보컬 홍기와 귀여운 재진이 좋다고 말하며 수줍어하는 마야미와 미유키는 ft 아일랜드의 매력을 물어보자, '전부'라고 대답한다.
 
노래도 좋고, 외모도 멋있고, 유머도 있는 그들의 전부가 매력이라고. 이들도 역시 케이블 방송에서 알게되어 데뷔 당시부터 좋아하게 된 열성팬들. 일본 아이돌에 비해 ft 아일랜드는 '실력'있는 좋은 가수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역시 ft 아일랜드의 나이가 어리기 때문인지 팬들도 상당히 어려보이는 것이 특징. 정치에도 경제에도 심지어 자신의 미래 조차 관심이 없다는 일본의 10대들이 한국가수에 열광한다는 것이 신기할 정도였다.

▲ ftisland     ©jpnews
 
■  남편 몰래 왔어요~ 어머니와 10대 딸
 
콘서트 시간에 가까워져 콘서트장 안으로 들어가 주위를 살펴보니, 나이가 어느정도 있어보이는 관객이 눈에 띄었다. 조심스럽게 다가가, 콘서트에 어떻게 왔는지 묻자, 옆 자리의 젊은 여성이 ft 아일랜드의 열렬한 팬이라고 했다.
 
알고보니 이들은 고등학생 딸을 둔 모녀관계. 토치기현에서 전철로 2시간 걸려 콘서트장을 찾았다는 모녀는 딸이 ft 아일랜드의 팬이 되고, 같이 tv를 보던 어머니도 함께 ft 아일랜드를 좋아하게 된 케이스. 어머니는 어린 나이에 데뷔했음에도 불구하고, 어른스럽고 실력있고, 베테랑같은 ft 아일랜드의 매력에 빠져버렸다고.
 
이들이  ft 아일랜드를 알게된 계기도 역시 한국 전문 케이블 tv 시청으로, 지금은 다른 일본방송은 거의 안 보고 모녀가 한국 tv만 보고 있다며 수줍게 웃는다. ft 아일랜드의 팬이기도 하지만, 한국의 가수, 배우, 많은 연예인들에 관심이 많고, 모두 매력적이라고 말하는 이들은 같은 날 저녁에 있는 동방신기의 도쿄돔 콘서트에도 가고 싶었지만, 티켓이 없어서 못 간다며 아쉬워하기도 했다.
 
▲ 몰래 ftisland  공연에 왔다는 어머니는 촬영을 거부하시기도..   ©jpnews
 
이들에 말에 따르면, 콘서트장에 모녀가 오는 일은 일본에서는 흔하다고. 딸이 좋아해서 어머니가 같이 오게 되거나, 어머니가 좋아해서 딸이 같이 오거나, 아니면 둘 다 팬이 되거나 하는 경우가 많아, 한국 스타들의 공연에도 모녀가 손을 잡고 오는 것을 많이 봤다고 했다.
 
그래도 어머니가 딸과 함께 외국 가수들의 공연을 보러 다니는 것이 신기해서, 한국 스타들의 특징이 있는지 물어보자, 한 마디로 한국 가수들은 '베테랑'이라고 했다.
 
일본 아이돌들은 데뷔하자마자 공연을 하면 신인티가 많이 나는데 비해, 한국 아이돌 가수들은 데뷔할 때부터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안정적이면서 프로의 모습을 보여준다며, 그것이 한국 스타들에게 빠져드는 이유라는 것이다.
 
하긴 그러고보면, 일본에서는 연기자가 노래를 한다고 해서 노래를 잘하냐 못하냐를 두고 논란이 일거나, 쟈니스 소속사의 가수들이나 모닝구무스메 등 누가봐도 가창력 없는 가수들이 나와도 가창력 논란이 일지 않는다.
 
비주얼계 가수이면 철저히 비주얼로만 판단할 뿐인 일본 사람들에게, 잘생기고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추고, 예능에 나와 웃기기까지 하는 한국 스타들이 프로로 보일 수도 있겠다 싶다.
 
데뷔 2년차, 1990년 이후에 태어난 어린 한국 청년들이 일본은 물론, 싱가포르, 태국까지 아시아를 누비며 '프로' 소리를 듣는다는 데 같은 한국인으로서 갑자기 뿌듯해진다. 자국의 아티스트들보다 '실력'이 나아서 좋아한다고는 생각해본 적도 없었기 때문이다.
 
이 날, ft 아일랜드는 1800여명의 관객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쳤다. 기자회견 때는 어리고 약해보이던 멤버들의 모습이 무대 위에서는 크게 빛나고 있었다.
 
 
>>  ft 아일랜드 공연 풍경

▲ ftisland     ©
 
▲ ftisland     ©

▲ ftisland     ©
▲ ftisland     ©
▲ ftisland     ©
 
▲ ftisland     ©jpnews
▲ ftisland 기자회견장    ©jpnews
▲ ftisland  기자회견장   ©jpnews
 
▲ ftisland     ©jpnews

▲ ftisland     ©jpnews

 

ⓒ 일본이 보인다! 일본전문뉴스 JP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입력: 2009/07/08 [16:53]  최종편집: ⓒ jpnews_co_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한국 아이돌의 실력이 일본 아이돌보다 '실력'이 낫다니, 그렇군요 09/07/09 [14:47]
매우 기쁘군요. 베테랑으로서의 한국 아이돌의 열렬한 활동을 계속 올려주세염*^^* 수정 삭제
난 도대체 일본만 보면 이해가 안돼.. . 09/07/09 [16:55]
일본에서 가수는 노래실력 필요없어 얼굴만 이쁘면 돼..

일본에서 연기자는 연기실력은 필요없어 얼굴만 이쁘면 돼..

한국에선 아무리 얼굴이뻐도 노래 못하고, 연기못하면

욕 엄청 쳐먹지...

일본은 참 알면 알수록 대단한 나라.. 수정 삭제
한국아이돌이.. ^^ 09/07/09 [17:51]
음악적인 실력은 더 좋죠.^^
쟈니즈계 아이돌은 연기나 버라이어티등의 엔터테이너로써 길러지는 느낌이라면
우리나라 아이돌들은 대중들의 실력에 대한 기준이 엄격하고 기대치도 높아서
무대에서의 모습에서는 확실히 더 실력이 뛰어나다고 생각되네요. 수정 삭제
기사 잘 봤습니다. 도로시 09/07/10 [11:12]
그런데..

플랜카드 -> 플래카드

실력이 낳아서 -> 나아서

인 듯 합니다. 확인해 보시길..

메일로 보내려 했는데 자꾸 에러가 나네요.

그럼 수고하십시오. 수정 삭제
수정했습니다 편집부 09/07/10 [13:52]
지적 감사합니다. 수정 삭제
only FTIsland 프리 09/07/11 [13:39]
ㅋ 당연이 울 엡티 오빠들 최고에용^^
이번에3집은 울프리들이 진짜 열심히 투표해서 꼭 1위 시켜드릴께요~!! 수정 삭제
F.T Island!!!!!!! 악악악악 09/07/11 [14:56]
엡티다....ㅠㅠ악악악 나 프리임!!!!!!!!!!!!!!!!!!!!!!!!
FT짱짱짱!!!!!!!!! 수정 삭제
꺄꺄ㅑㄲ 사랑해 사랑해 09/07/11 [15:30]
이번에프티 3집'바래'대박
티저영상꼭보시구요 FTisland 마니살랑해주세여 ㅎㅎ 수정 삭제
엡티가 짱이다 only민환 09/07/11 [16:02]
역시.. .어ㅓ디가나 빛나는 에프티아일랜드였습니다>_ 수정 삭제
당근 FT 민환내남친 09/07/11 [16:04]
인터넷 기사에 FTislnd 얼짱? 이라고 떠서 보니 역시 FT 더군요... FTisland 가 밴드공연을 열었는데 당연한 결과긴 하지만 완전한 환호가 터지군.. !!
암튼 넘 멋져요. 글고 FT힘내요! 모든 프리들이 응원하고 있어요..~!!! 수정 삭제
더 낫잖아. 당연히 09/08/28 [03:26]
그걸 지는 보고 들으면 모른단 말인가?
눈이 삐고,귀가 먹지 않는 이상 그걸 물어볼 꺼리나 되나? 어이가 없군. 수정 삭제
에프티가짱임 ^ㅗ^ 10/01/09 [10:07]
열심히해요 ! 에프티아일랜드 ! 헤헷 수정 삭제
우월에프티 이홍기내꺼 10/01/09 [19:04]
실력으로!!승부하는 에프티아일랜드!!! 수정 삭제
10/01/09 [19:18]
FT실력좋지...... 수정 삭제
어이구 개소리들 10/01/09 [20:08]
ft아일랜드가 실력이있으면 아마추어 밴드들도 다 가수해도 되겠네
에프티아일랜드가 가수냐 연예인이지 수정 삭제
zzz zz 10/01/09 [20:49]
자랑스럽다 에프티!! ㅋㅋ 팬은아니지만 정말 들을때마다 너무 목소리도 좋고 실력도 괜찮은듯?? 수정 삭제
역시FTIsland!! 꼬꼬마홍 10/01/09 [21:03]
FT아일랜드는실력있는가수야!!
요호이기사봤을때환소성 ㅋㅋㅋ

수정 삭제
아홍기니가짱먹어라 이홍기니가짱먹어라 10/01/09 [21:22]
실력파 가수밴드니깐 특이한 나라에 가죠!! 항상 열심히 연습하고 열심히활동하는 울 ft아일랜드가 너무 좋습니다!! 화이팅!! 수정 삭제
한국최고 아이돌(남자로써 이홍기 창법 공감!) 최고의아이돌이죠... 10/01/09 [22:25]
남자로써 이홍기 창법에 너무 공감합니다 정말 실력으로써는 나무랄때없죠! 수정 삭제
일본 연예계 잘못하면 발도 못붙입니다... WaT 10/01/09 [22:30]
일본 연예인들을 좋아하고 관심있는 사람들이면 다 알지만 일본에서는 쟈니스보다 더무서운게 바닝계열 연예인입니다. 딴건 필요없고 절대로 바닝계열 연예인 건드리거나 라이벌 구도 세워버리면 즉시 연예계에서 매장입니다. 더 무서운건 바닝계열의 소속사들이 정확히 어떤곳들인지 잘 알지 못한다는겁니다. 그 유명한 에이벡스라던가 유니버셜같은 곳들이 현재 밝혀진곳이죠.. 대게 실력파 가수들이 소속되있구요. 암튼 몸조심하길 바랍니다. 들리는 말로는 야쿠자들하고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수정 삭제
이쁜이들 ,아이공 10/01/09 [22:37]
FTISLAND 언젠간 한국에서도 밴드의 빛을 발휘하는날이오길 기도한다ㅠㅠ! 우리실력파들! 핸드싱크라고 오해받을땐정말...ㅠㅠ 콘서트에 초대하고싶습니다..저도 들으면서 라이브야? 립싱이야?핸드야?이러는데...라이브입니다 ..!!아 멋져 일본메이저활동도잘하고오길! 수정 삭제
진짜우리나라가수들실력짱 에프티짱 10/01/09 [22:37]
한국사람들에프티아일랜드 칭찬좀해주세요~
실력정말좋은그룹임!!
수정 삭제
그래이거야 ㅋㅋ 워너빈원해요 10/01/09 [22:38]
내가원하던기사였어 ㅋㅋ 수정 삭제
블링한최민환 블링한최민환 10/01/10 [00:33]
아나 진짜 폭풍감동...........
FTIsland....짱임..근데 ..일본좀 안갔으면 ㅇㄺ 수정 삭제
z 10/01/10 [00:35]
뭣도모르면서질투나니깐비난하는거면서ㅋ
말막하지말고뒤로가기눌러라잉ㅎㅎ? 수정 삭제
백한마리원빈이 백한마리원빈이 10/01/10 [01:26]
역시 한국 프리가 이쁘긴 한듯.
역시 엡티가 짱인듯..근데 일본좀 가지말아라 제발 수정 삭제
ㅋㅋㅋㅋ ㅇㅇ 10/01/10 [11:20]
ㅇㅇ 이홍기목소리가매력적이긴함 팬이 아닌입장에서 들어도ㅋㅋ 창법도괜찮고 ㅋㅋ일본에서 저정도면 먹힐듯. 수정 삭제
리다최 리다최 10/01/10 [14:01]
와우우리섬군들대박임♥진짜막우리실력없다그러는데콘서트가서들어보삼그면암ㅋㅋㅋㅋㅋㅋ진짜실력대박임ㅋㅋㅋ 수정 삭제
ㅋㅋㅋ 홍스타혜윤 10/01/10 [15:19]
와우우리섬군들화이팅 수정 삭제
에프티짱 ftisland 10/01/10 [17:03]
에프티가 짱임 수정 삭제
. 10/01/10 [21:15]
평소에 FTIsland 에 악감정이 있는 분들은 이 기사보고 무슨 실력이 있겠냐 하며 가당찮게 여기겠죠.
실력이정말좋다 까진 아니더라도
정말 노력하고 열심히하는 밴드이고 나이가 어리기때문에 더욱 발전 여지가 많지요 너무 안좋은시선으로 보시지마시고 예쁘게봐주세요 연습도많이하고 열심히하는애들인데 실력없다는둥 핸드싱크나 한다고 하면 자기들도 속상해하잖아요 수정 삭제
ㅎㅎ 공두리 10/01/10 [23:29]
하긴 일본애들이랑 비교하면 우리나라 아이돌이 훨 낫죠. 사람들이 아이돌 싫어하는건 음악에 기대치가 높아서 그런거지요. 팬들도 울컥하지말고 곱게 받아들이는게 보기좋음 수정 삭제
항상 한국 아이돌 응원하면 항상 10/01/11 [01:53]
일본 아이돌이 더 낫다고 난리치는 건 일본인도 아니고 일빠들...
아~ 진짜 싫다. 이런 애들은 한국 음식도 못먹게 하고, 학국 용품도 못쓰게 하고, 그냥 나라 밖으로 내쫓아서 일본에서 평생 외국인 차별당하며 살게 해주고 싶다. 진짜. 수정 삭제
사랑해요에프티 FT영원히 10/01/11 [10:34]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뿌듯하네요.....외국에서 인기진짜 쩔던데......ㅎㅎ 수정 삭제
왜년들 이빨보면 구역질 난다. ㅁㅋㅁㅋ 10/08/21 [19:55]
왜년들 이빨 꼬라지 진짜 깬다..그렇게 돈많은 나라에 살면서 치아 교정도 안하냐?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FT 아일랜드] 일본팬, 韓 아이돌은 日보다 실력이 좋아? 안민정 기자 2009/07/08/
최근 인기기사
일본관련정보 A to Z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 ㅣ 광고/제휴 안내사업제휴 안내소액투자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한국> 주식회사 올제팬 서울 송파구 오금로 87 잠실 리시온 오피스텔 1424호 Tel: 070-8829-9907 Fax: 02-735-9905
<일본> (株) ジャポン 〒169-0073 東京都新宿区百人町 2-8-13 FISS 605号
Tel: 81-3-6278-9905 Fax: 81-3-5272-0311 Mobile: 070-5519-9904
Copyright ⓒ JP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info@jpnews.kr for more information